'별 그대' 중국 조회수 14억 돌파

2014-03-03 09:36

add remove print link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의 드라마 '별그대' 페이지. 이 곳에서만 '별그대'를 본 조회수가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의 드라마 '별그대' 페이지. 이 곳에서만 '별그대'를 본 조회수가 6억6천만회를 넘어서고 있다. / 사진='아이치이' 사이트 캡쳐]

지난 27일 종영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가 중국 동영상사이트 두 곳에서만 조회수 13억을 넘어섰다.

'별그대'는 국내 방영분이 두 세 시간만에 중국어 자막을 포함해 중국 동영상사이트들에 올려졌다. 지난 달 말까지 중국 유명 동영상 사이트인 아이치이(愛奇艺)와 PPS의 조회수는 각각 6억6천만회, 6억4천만회를 기록해 두 곳에서만 13억회를 돌파했다.

그 밖의 사이트들을 합치면 14억 조회수는 훌쩍 넘을 것이라고 온바오 등 매체들이 전했다. 중국에 소개된 한국 드라마 중 최고 기록이다.

'별그대'의 대륙 열풍은 대단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별그대'를 보기 위해 직장에 반나절 휴가를 신청하는 직장인들도 있었다. 샤먼(厦门)의 한 화장품회사는 '별그대' 마지막회를 시청하겠다는 이유로 27일 하루에만 52장의 휴가신청서를 받았으며 배우 야오천(姚晨)은 자신의 웨이보(트위터)를 통해 "'별그대" 때문에 회사 직원들이 단체로 반나절 휴가를 냈다"고 밝혔다.

'별그대'는 검색사이트 바이두(百度)에서 인기드라마 순위 3위를 기록했으며 현지 언론과 주요 포탈사이트에서 '별그대'의 결말 내용과 함께 결말에 대한 한국과 중국의 현지 반응, 드라마 출연진의 향후 일정 등을 지속적으로 보도하고 있다.

앞서 베이징을 비롯해 중국 전역에서 전지현의 "치맥" 한마디에 관련 음식점, 호프집의 매출이 급증하고 전지현이 드라마에서 입은 옷과 화장품이 인기리에 팔렸다고 중국 언론이 보도하는 등 '별그대'는 '대장금' 이후 중국 내 최고의 한국 드라마로 떠올랐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