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가 성장하는 동안 부모에게 자주 듣는 말"

2014-07-01 17:25

add remove print link

키벗님들~ 즐거운 오후 보내고 계신가요? 우리 키벗님들은 여러분의 자녀에게 어떤 말들을 제

키벗님들~ 즐거운 오후 보내고 계신가요? 우리 키벗님들은 여러분의 자녀에게 어떤 말들을 제일 많이 하시나요? 당연히 ‘잔소리’보다는 ‘칭찬과 격려’를 더 많이 해주고 계시겠죠?

오늘 제가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 싶은 영상은 ‘당신의 딸이 꿈을 맘껏 펼치도록 격려해주세요!’란 제목의 짧은 영상인데요. 이 1분짜리의 짧은 영상은 우리의 딸들에게 어떤 말들을 해줘야 할 지에 대한 팁을 주고 있답니다.

[영상=유튜브]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우리 아이들에게는 성차별이 대물림되지 않을거라 확신하지만 나도 모르게 “여자는 이래야 돼”라는 성적 고정관념을 심어주고 있진 않을까요? 혹은 딸의 성장기에 과학이나 수학에서 멀어지도록 무의식중에 강요하고 있던 것은 아닐까요?

이 영상은 여자아이가 성장하는 동안 부모로부터 자주 듣게 되는 말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있는데요. "누가 제일 예쁜 아기지?", "흙장난 하지 마라. 드레스 더럽히면 안 돼.", "힘든 일은 오빠한테 해달라고 해라." 는 말들이 우리의 소중한 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우리는 알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어요.

딸에게 “예뻐야 한다”라는 말 대신 어떤 말을 해주는 게 더 좋을지 생각해보게 되는 영상입니다. 우리의 딸들은 지금도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의 더 큰 꿈을 꾸고 있을지도 모른답니다^^

[사진=해당 영상 캡처]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