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대상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활동형 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

2025-05-07 19:14

add remove print link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MOU 체결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을 위한 교육·홍보 등 협력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김삼화)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손연기)과 청소년 디지털 폭력예방 및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삼화 원장(왼쪽)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손연기 이사장(오른쪽)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김삼화 원장(왼쪽)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손연기 이사장(오른쪽)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 기관은 본 협약을 통해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을 위한 교육·홍보 등 협력 △청소년 디지털 폭력예방 리터러시 교육 협력 △양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기타 상호 업무지원 및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산하 기관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7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이같은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 내용에 따라 양 기관은 청소년 대상의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활동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한편 전국 단위 청소년 수련시설 중심의 교육 확대 등 세부 협력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 활동 진흥을 위해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청소년 역량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안전한 청소년 활동을 위한 환경 조성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김삼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양 기관 간 협력을 통해 디지털 시대 청소년들의 성인지 역량 함양을 통해 디지털 성범죄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양성평등 교육과 문화의 전문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교육과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공부문 성인지 교육, 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양성·관리와 함께 대국민 대상의 양성평등·폭력예방 교육콘텐츠도 개발·보급하고 있다.

home 김태희 기자 socialest2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