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대양주노선에 호주와인 콜 클로스 쉬라즈

2014-07-25 10:30

add remove print link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KoreanAir)은 오는 29일부터 시드니, 브리즈번, 오클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KoreanAir)은 오는 29일부터 시드니, 브리즈번, 오클랜드, 난디 등 대양주노선 일등석에 호주의 숨겨진 명품 특급 와인인 '콜 클로스 쉬라즈' (Col Cross Shiraz)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대한항공이 대양주노선 일등석에 호주 특급 와인을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대한항공은 대양주노선 일등석에 프랑스와 미국 캘리포니아산 와인을 서비스해왔다.

‘콜 클로스 쉬라즈’는 타닌이 풍부하고 알이 작으며 당분을 많이 함유한 ‘쉬라즈’ 단일 품종 중 평균 수령이 60년 이상인 나무에서 재배한 최상의 포도를 주원료로 사용한다.

대한항공이 이번에 서비스를 시작하는 와인은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로버트 파커(Robert Parker)가 발간하는 ‘와인 애드보킷’(Wine Advocate)지로부터 ‘컬트 와인’(Cult Wine)으로 인정 받은 ‘콜 클로스 쉬라즈 2011’ 레드 와인이다. ‘컬트 와인’은 생산량은 소량이지만 품질이 뛰어나 전문가들도 인정하는 와인을 말한다.

‘콜 클로스 쉬라즈 2011’는 1221병만 소량 생산됐으며, 대한항공은 이번에 600병을 구입해 서비스하게 된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2013년 12월부터 국제선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석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급 샴페인인 ‘페리에-주에’를 제공하는 등 기내 서비스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