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최종 생산제품 추정 영상"

2014-09-02 15:24

add remove print link

[아이폰6 최종 생산품으로 추정되는 제품을 아이폰5S와 비교한 영상 / 영상 = 유튜브]

[아이폰6 최종 생산품으로 추정되는 제품을 아이폰5S와 비교한 영상 / 영상 = 유튜브]

애플 새 스마트폰 아이폰6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최종 생산품으로 추정되는 단말기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1일(이하 현지시각) "러시아 유튜브 이용자 'Rozetked'가 아이폰6 4.7인치로 추정되는 단말기 비교영상을 공개했다"고 소개했다.

In-depth, high-quality hands-on video of iPhone 6 assembled from leaked parts

[아이폰6 4.7인치(왼쪽)와 아이폰5S 크기 비교 / 이미지 = 유튜브 영상 캡처]

이 동영상에 등장하는 아이폰6 단말기는 뒷면 하단에 애플 제조번호 등이 없어 중국 팍스콘 등에서 유출된 최종 생산제품으로 추정된다.

공개된 영상에서 아이폰6 추정 단말기는 스페이스 그레이색을 띠고 있다. 이에 따라 아이폰6도 아이폰5S처럼 골드, 실버, 그레이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확률이 높아졌다.

또 그동안 떠돌던 실물크기모형과 달리 전면카메라가 아이폰4 시리즈처럼 왼쪽으로 이동했다. 전면강화유리도 사파이어글래스가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다만 전면강화유리는 라운딩 처리돼 전체적으로 둥글고 부드러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이는 한 손에 단말기를 잡을 수 있는 그립감을 애플이 포기하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아울러 공개된 단말기의 내부를 살펴보면 근거리결제시스템(NFC) 모듈이 장착돼 있으며, 그동안 소문이 무성했던 애플 로고는 발광 기능이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아이폰6는 9일 발표될 것으로 전망되고, 출시는 19일로 점쳐지고 있다. 그러나 한국이 아이폰6 1차 출시국이 될지는 알 수 없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