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체 음란행위' 남녀 경찰관에 '봐주기 논란'

2014-10-01 17:03

add remove print link

관내 공원에서 나체로 음란행위를 하다 적발된 남녀 경찰관이 형사처벌을 받지 않은 것으로

관내 공원에서 나체로 음란행위를 하다 적발된 남녀 경찰관이 형사처벌을 받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하의를 벗은 채 음란행위를 하다 신고 당했지만 자체 감찰 조사만 받아 경찰의 '제 식구 감싸기'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2000년 대법원이 "불특정 또는 다수가 알 수 있는 상태에서 성기를 노출한 것은 보통인의 정상적인 성적 수치심을 해쳐 성적 도의관념에 반하는 음란한 행위"라는 판례를 남긴 것으로 미루어, 이들에게도 형법 상 공연음란죄나 경범죄처벌법상 '과다노출'을 적용해 형사 입건을 할 만한 사안이라는 지적이다.

형법 제245조의 공연음란죄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만원 이하의 벌금 등에 처하도록 하고 있다.

지난달 24일 오전 2시 23분쯤 경기도 부천시 중동의 한 공원에서 부천 원미경찰서 소속 여경 A경사와 같은 경찰서 모 지구대 소속 B순경이 음란행위를 하다 동료 경찰관에게 적발됐다.

경찰에 따르면 이들은 발견 당시 사복 상의는 입은 채 하의는 속옷을 포함해 모두 내린 상태로 벤치에 앉아 있었다.

이들은 전날 동기 경찰관 2명과 함께 술을 마신 뒤, 만취 상태로 이같은 행위를 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성관계를 하지 않았다"는 A경사와 B순경의 증언이 "남녀가 공원에서 옷을 벗고 성행위를 한다"는 목격자 진술과 엇갈리는데도 이들이 성행위를 하지 않은 것으로 결론 내렸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