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게이트' 이어 '다이게이트'? 아이폰6 착색의혹

2014-10-23 15:13

add remove print link

[윗부분이 착색된 아이폰 절연테이프 / 이하 사진=bgr.com] '밴드게이트(bandga

[윗부분이 착색된 아이폰 절연테이프 / 이하 사진=bgr.com]

'밴드게이트(bandgate)'로 골머리를 썩였던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가 이번에는 '다이게이트(dyegate)' 의혹에 휩싸였다.

22일(현지시각)일 미국 IT전문매체 BGR은 몇몇 아이폰 사용자들의 말을 빌어 '절연 테이프'로 불리는 아이폰6·아이폰6플러스의 후면 상·하단부 '띠' 부분을 청바지에 접촉했을 때 청색으로 이염되는 현상이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 사용자들은 아이폰6을 별도 케이스 없이 그대로 주머니에 넣고 다니다 이같은 현상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BGR은 이염 문제로 애플에 연락한 고객들은 모두 같은 답변을 얻었다고 전했다. 애플 서포트 담당자는 다양한 세정제를 이용해 이를 닦아보라는 것 외에 다른 대책을 제시하지 않았다.

핸드폰 이염 현상은 아이폰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HTC 원' 핸드폰 역시 내장 안테나 부분에 플라스틱 띠를 심었으나 이염 현상이 나타나 곤욕을 치렀다.

한편 아이폰 '다이게이트' 의혹은 국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확산 중이며 '나도 이염이 시작됐다'는 글도 올라오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증거 사진이 BGR에서 게시한 것으로 '다이게이트'는 아직 의혹으로 남은 상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