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실천하는 쇼핑몰창업' 서울문예대 패션디자인과

2014-10-27 11:29

add remove print link

스스로 만든 제품과 MD초이스한 제품을 직접 입고 실제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실제 운영하는 실무 교육.

[착용사진을 찍기 위해 준비하는 서울문예대 패션디자인과 학생들 / 이하 사진=위키트리]

스스로 만든 제품과 MD초이스한 제품을 직접 입고 실제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실제 운영하는 실무 교육. '스타일고' 쇼핑몰이 나타났다.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꿈꾸고 있지만 자본금 및 기술이 없어 부담스럽고, 혼자 시작하기에는 경험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해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이하 서울문예대)가 지원에 나섰다. '스타일고'는 서울문예대 패션디자인과 학생들이 직접 기획, 제작, 판매하는 패션 종합 인터넷 쇼핑몰이다. (☞스타일고 쇼핑몰 바로 가기)

스타일고는 'SHOP & SHOP' 개념으로, 판매자 하나 하나의 상품들이 모여 이루어진 패션 종합 쇼핑몰이다. 여러 SHOP들이 모였기 때문에 다양한 타깃 층을 가진 가지각색 패션 스타일을 한 곳에서 쇼핑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학생들의 반응은? 뜨겁다. 오픈 전 400여 개의 상품이 게시된 상태다.

"미래의패션인을 위한 실무교육은 필수"

'스타일고'를 총 지휘하고 있는 안민영 서울문예대 패션디자인학과 교수 겸 학과장 이야기를 들어봤다.

[안민영 서울문예대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교수 겸 학과장]

"서울문예대에는 창업하려는 학생들이 많다. 이들에게 창업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 생각한 아이디어다"

스타일고 쇼핑몰을 탄생시킨 안 교수가 전한 기획 취지다.

안 교수는 "요즘 기업들은 경력 있는 신입을 원한다"며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실무교육을 중심으로 가르치는 전문가 인재 양성에 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같은 쇼핑몰 창업 시스템은 학교 취지에도 매우 잘 맞는 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학과에서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현장을 경험하게 하고 싶었다"며 "서울문예대에는 현업에서 활동하는 학생들도 많다. 이런 분들과 학업에만 열중하는 학생들이 함께 상생할 수 있길 바란다"고 다짐을 전했다.

25일 오픈한 스타일고는 서울문예대 패션디자인과 학생이라면 누구나 상품을 올려 판매할 수 있다. 상품은 자신이 직접 만들었거나, 바잉(Buying) 연습을 위해 사입한 패션 제품으로 구성된다. 누구나 단 한 개의 제품이라도 판매가 가능한 시스템이다.

판매 수익은 상품을 올린 개인이 가져가고, 스타일고에는 오픈마켓 수준의 수수료를 낸다. 이 수수료는 사이트 운영비 및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정규 종합대학교로 서울 소재의 문화예술 특성화 대학교다.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여 시간 활용이 용이하고 등록금은 일반 대학교의 1/3 수준이다.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실용음악학과, 연극영화과, 미용예술학과, 사회체육학과, 건축학과, 실용미술학과, 모델학과, 예술경영학과의 문화예술계열과 한국언어문화학과, 호텔조리학과, 애완동물학과, 사회복지학과, 평생교육과, 상담심리학과, 실버산업학과의 사회문화 계열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다.

현재 정시모집의 지원자 몰림 현상을 방지하고, 수험생들에게 정시 준비 및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정시 사전 상담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및 02-2287-0328로 문의하면 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