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 오류'라며 합격 취소한 동국대

2014-12-18 11:05

add remove print link

[방 모씨가 동국대로부터 받은 합격통지서(방 씨가 위키트리에 제보한 사진)]동국대학교(@

[방 모씨가 동국대로부터 받은 합격통지서(방 씨가 위키트리에 제보한 사진)]

동국대학교(@DG_univ)로부터 2015학년도 신입학 모집 전형 합격 통보를 받은 체육 특기자가 날벼락 같은 통보를 받았다.

동국대로부터 합격통지서를 받았다는 방 모씨(19)는 위키트리에 "동국대학교 예비 충원합격을 해 통지서도 받고 예치금까지 다 넣은 상태였는데 전산 오류가 생겼다고 예치금을 빼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합격통지서도 다 받고 해서 안 뺀다고 하니 (학교 측에서) 집까지 찾아왔다. 그러고 나서 예치금을 강제로 뺐다"고 덧붙였다.

[합격통지서를 받고 입금한 예치금]

동국대 홍보실 측은 18일 오전 위키트리에 "학교 측에서 오류가 있었다"며 "담당 부서 팀장이 찾아가 백배사죄 드리고 인간적인 도리는 다했다고 들었다"고 밝혔다.

2015학년도 동국대학교 스포츠과학과 체육특기자전형 합격자는 야구(8명), 축구(7명), 농구(5명), 골프(2명) 총 22명이다.

전산 오류가 생긴 이유에 대해 동국대 측은 "최초 합격자를 분야별로 추려 발표하던 중 야구 특기자 한 명의 미등록 사항이 생겼다. 이에 차순위자를 선정하던 중 전산프로그램 오류가 생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야구 차순위자 중에서 선정돼야 했던 추가 합격자가 축구 차순위자에서 뽑힌 것이다. 방 씨는 축구 지원자 중 안타깝게 특기자 전영에서 탈락한 학생이었다.

방 씨는 "그쪽에서는 단지 실수였지만 정신적인 피해를 받았다"며 "다음부터 이런 피해를 받을 사람을 예방하기 위해 꼭 짚고 넘어가야 할 것다"고 밝혔다.

동국대 측은 "시스템적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