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조립식 핸드폰 '스파이럴2' 영상

2015-01-18 16:34

add remove print link

구글 '조립식 스마트폰'의 개념을 설명하는 영상이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구글

구글 '조립식 스마트폰'의 개념을 설명하는 영상이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구글 ATAP(Advanced Technology and Projects)팀은 14일(이하 현지시각) 조립식 스마트 폰 '아라폰'의 개념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아라폰'은 레고(LEGO)를 조립하듯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조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다.

구글은 영상에서 개인의 취향에 맞는 부품 모듈을 선택하고, 파손된 디스플레이를 간단히 카드처럼 넣고 빼는 등 제품의 다양한 매력을 보여줘 사람들의 기대를 상승시켰다.

동영상에 공개한 모델은 '스파이럴2(Spiral2)' 프로토타입(시제품)이다.

한편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구글은 이날 미국 실리콘밸리 마운틴 뷰에 있는 본사에서 아라 개발자 회의를 열고 아라폰 출시 계획을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아라 프로젝트 책임자인 폴 에레멘코는 "올해 2분기내 중남미 미국 자치령인 푸에르토리코에서 아라폰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아라폰에 대한 부족한 부분은 출시 이후 실제 데이터를 통해 보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이 푸에르토리코를 첫 시장으로 정한 이유로는 비교적 높은 모바일 기기 보급률과 미국과의 근접성이 꼽히고 있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