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으로 쉽게 배워보는 '넥타이 매는 방법' 5가지

2015-01-28 18:19

add remove print link

남성들이 주로 활용하는 넥타이 매는 5가지 방법이다.가장 기본적인 방식인 '플레인 노트'

남성들이 주로 활용하는 넥타이 매는 5가지 방법이다.

가장 기본적인 방식인 '플레인 노트', 매듭 부분에 좀 더 볼륨을 준 '더블 노트'와 '더블 크로스 노트',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윈저노트'와 '하프 윈저 노트' 등을 영상에 담았다.

넥타이 매는 데 익숙하지 않거나, 좀 더 색다르게 매고 싶은 분들이 이 방법을 활용하면 좋을 듯하다.

1. 플레인 노트 (Plain Knot)

[이하 유튜브 'jogun hi']

가장 빠르고 쉽게 넥테이를 맬 수 있는 방법이다. 가장 기본적인 방식으로, 배우기도 쉬워 넥타이를 처음 매는 사회 초년생에게 추천하고 싶다.

'포 인 핸드 노트'(Four-in-hand Knot)라고도 불린다. 매듭(노트) 아래에서 대검 끝까지 주먹 4개의 기장이어야 한다는 데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

2. 더블 노트 (Double Knot)

플레인 노트보다 넥타이 매듭 부위에 조금 더 볼륨을 주고 싶을 때 활용하면 된다. 플레인 노트와 달리 매듭 부분이 이중으로 겹쳐진다.

플레인 노트는 빠르고 쉽게 맬 수 있는 대신 평범해 보일 수 있다. 반면 더블 노트는 패션 감각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3. 더블 크로스 노트 (Double cross Knot)

'Z'자형 독특한 매듭이 특징이다. 매듭을 서로 교차시켜 균형감과 디테일을 강조한 방식이다.

4. 윈저 노트 (Windsor Knot)

넥타이 매는 방법 중 매듭 부위가 가장 크게 완성되는 게 특징이다.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영국의 윈저공이 즐겨해 이런 이름을 붙여졌다는 속설도 있다.

5. 하프 윈저 노트 (Half Windsor Knot)

윈저 노트에서 좌우로 두 번 돌리는 절차를 한번으로 줄인 방식이다. 윈저 노트에 비해 매듭이 좀 더 슬림하다.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