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하는 친구들이 짜증나는 5가지 순간

2015-04-07 17:38

add remove print link

1. '우정은 사랑이 없을 때?' 헤어졌을 때만 연락하는 친구 KBS '안녕하세요' 이해

1. '우정은 사랑이 없을 때?' 헤어졌을 때만 연락하는 친구

KBS '안녕하세요'

이해는 한다. 애인이 있으면 여유가 있을 때 그와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은건 당연지사니까.

하지만 해도 너무하다고 느낄 때가 있다. 술 한잔 기울이고 싶어 연락할 때는 받지도 않더니 자신이 헤어지자마자 "우리 술 한 잔 할까?"라며 연락올 때.

우정과 사랑은 공존할 수 있는 걸까. 사랑 혹은 우정, 둘 중 하나가 자리를 비워야 나머지 하나가 채워지는 것 같은 갈대 같은 마음이란.

2. '도대체 어느 장단에 맞춰야 하는 걸까' 헤어졌다 만났다 반복하는 친구

MBC '라디오스타'

"그래 세상에 그 사람 말고도 좋은 사람은 많아"라고 말했더니 "뭐? 우리 다시 만나는데?"란다. 그래서 이번엔 "애인이 잘 해주니?"라고 물었더니 "그 사람 이야기는 꺼내지도 마"라고 한다.

내가 도대체 어떻게 해주면 좋겠니. 어느 장단에 맞춰 주리오. '덩 기덕 쿵더러러러 쿵 기덕 쿵덕'

mnet 슈퍼스타K

3. '널 만나러 나왔지 네 애인 만나러 나온건 아닌데...' 어딜 가나 애인을 꼭 데리고 나오는 친구

스킨푸드 이벤트 공지

오랜만에 마음 편하게 이야기 나누며 스트레스나 풀 겸 약속을 잡았더니 네 옆에 앉아있는 그 분은 누구?

친구에게야 편하고 더할 나위 없이 사랑스러운 애인이겠지만 나에게는 낯설고 불편할 타인일 뿐이다.

1+1 행사는 가끔 접어두자 제발.

4. '연애 말고는 할 이야기가 없는 거니?' 언제 어디서 만나든 주제는 '연애'인 친구

SBS

기승전'연애'. 분명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데 어느새 이야기 주제는 연애로 흘러가 있다. 그것도 꼭 자신의 연애다.

물론 연애 얘기는 즐겁다. 가끔 투덜거리며 애인 뒷담화를 할 수도 있고 사랑스럽지만 내색하지 못하는 모습을 자랑할 수도 있고.

하지만 연애 말고도 우리가 해야 할 이야기는 많다. 만인의 공통사인 취업과 저축을 비롯해, 분위기를 달리해 세월호와 재보궐 선거까지. 세상은 넓고도 넓다.

KBS '해피투게더'

5. '네가 연애를 하는 건 알겠는데 ...' 남 연애사에 이러쿵 저러쿵 간섭하는 친구

MBC '무한도전'

자고로 연인 간 일은 당사자들이 가장 정확하게 아는 법이다. 물론 제3자의 객관적인 시각과 의견이 도움이 됨은 틀림없다.

하지만 조언을 넘어선 '간섭'은 상당히 곤란하다. 내가 너와 연애를 하는 건 아니잖니.

애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