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 공채니?"선배 질문에 한고은이 했던 대답

2015-04-24 09:53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KBS2 해피투게더3' 캡처]배우 한고은 씨가 신인 시절 선배에게 실수했던 일화를

[이하 'KBS2 해피투게더3' 캡처]

배우 한고은 씨가 신인 시절 선배에게 실수했던 일화를 털어놨다.

23일 KBS2 '해피투게더3'(이하 해피투게더)에 한고은 씨가 출연해 신인이었을 때 했던 실수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방송에서 한 씨는 외국 생활을 오래해 한국 문화가 익숙치 않아서 야단을 많이 맞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한 선배에게 실수했던 경험을 털어놨다.

한 씨는 "처음 드라마에 캐스팅 됐을 때 SBS에 개인 대기실이 처음으로 생겼더라"며 "당연히 거기에 있는건 줄 알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후 대기실에 들어온 한 선배가 한 씨를 보곤 "어? 너 누구니?"라고 물었다. 한 씨가 인사를 하자 선배는 "여기 누가 쓰라고 했어?"라고 다시 물었고 그는 "스텝이 쓰라고 했다"고 답했다.

이어 선배가 "너 공채니?"라고 물었지만 당시 한 씨는 '공채'가 어떤 것인지조차 알지 못했다. 혼자 속으로 고민하던 그는 '공'의 반대말은 '사'라고 생각하며 "아니오. 저 사채인데요"라고 답했다.

이야기를 들은 출연자들은 한편으로는 한 씨를 이해하면서도 그의 엉뚱함에 웃음을 참지 못했다.

그는 "대답을 들은 선배는 잠시 나를 보더니 대기실을 나가셨다"고 전했고 유재석 씨는 "무서워서 나가셨을거다. 얘(한고은 씨)는 무슨 짓을 할지 모른다고 생각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 씨는 "나를 기억하실 지 모르겠다"며 "그 때 그 선배가 김청 선배님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선배님 그때 (그 아이) 저 한고은이었습니다. 너무 몰라서 실례를 범했던 것 죄송합니다. 꼭 한 번 촬영장에서 뵙고 싶네요"라며 김청 씨에게 영상 편지를 보냈다.

한편 이날 '해피투게더'에는 '한상의 짝꿍 특집'으로 한고은 씨, 김성수 씨, 백지영 씨, 배그린 씨, 강균성 씨, 가희 씨가 출연했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