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노사우루스를 해부하다! NGC '2015 쥬라기 스페셜' 방송

2015-06-04 11:35

add remove print link

티라노사우루스를 해부하다! NGC '2015 쥬라기 스페셜' 방송

길이 14m, 높이 4m.

뼈와 내장까지 재현한 실물 크기 티라노사우루스 전격 해부!

NGC ‘2015 쥬라기 스페셜’ 특집 방송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2015 쥬라기 스페셜']

6/4(목) 10 <스피노사우루스 vs 티라노사우루스>부터

6/11(목) 10<전격 해부! 티라노사우루스> 신규 공룡 대작 4편 방송

마지막 '쥬라기 공원' 시리즈 이후 14년 만에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쥬라기 월드>로 다시 한 번 불어닥칠 '공룡 열풍'이 심상치 않다.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이하 ‘NGC’)에서는 오는 6월 4일을 시작으로 '2015 쥬라기 스페셜'을 통해 신작 공룡 대작 프로그램 총 4편이 첫 방송 될 예정.

이 중 '전격 해부! 티라노사우루스(원제: T. Rex Autopsy)'는 외신을 통해서도 주목 받고 있으며 NGC의 ‘2015 쥬라기 스페셜’의 대미를 장식하는 헤드라이너. 세계 최초로 티라노사우루스 렉스(이하 티라노사우루스) 성체를 실물 크기로 안과 밖, 뼈와 장기까지 완벽하게 재현해냈을 뿐만 아니라 극비리에 소집된 수의사, 고생물학자, 해부학자 등 연구진들이 이 티라노사우루스를 직접 해부하고, 시청자들은 2시간 동안 티라노사우루스의 비밀이 말 그대로 낱낱이 해부되는 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상 초유의 기회가 될 예정이다.

티라노사우루스는 공룡 시대 최강의 포식자로 알려져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공룡 중 하나지만 자료가 충분치 않아 아직도 많은 것이 수수께끼다. ‘전격 해부! 티라노사우루스’는 티라노사우루스에는 깃털이 있었는지, 짧은 앞발로 어떻게 먹이를 먹었는지 등 티라노사우루스에 관한 단골 질문뿐만 아니라 티라노사우루스가 실제로 포식자가 아니라 하이에나 같은 청소부 동물은 아니었는지, 번식은 어떻게 했는지, 온혈동물일 가능성은 없는지 등 티라노사우루스에 관해 풀지 못했던 질문의 답을 찾을 수 있는 유례없는 기회.

[NGC '2015 쥬라기 스페셜']

방송에서는 특수 제작한 티라노사우루스를 접하게 될 연구진을 극비리에 모집해, 티라노사우루스의 X레이 찍기, 해부 하기 등의 특수 미션을 부여한다. 어떤 미션이 주어질 지 전혀 모르는 상태로 특수 실험실에 모인 연구진들은 예상치 못한 티라노사우루스의 존재에 한번 놀라고, 수술대에 올려진 실물같은 티라노사우루스의 생생한 사체 모형과 당황스러운 미션에 또 한번 놀라게 된다. 해부에 사용된 실제 크기의 티라노사우루스 모형은 내장의 지독한 냄새까지 디테일하게 재현되었으며, 연구진들은 티라노사우루스의 피를 뒤집어쓰며 해부에 임했다는 후문이다.

실물크기 티라노사우루스 모형 해부에 참여한 연구진은 영국의 수의외과 의사 루크 갬블 박사(Dr. Luke Gamble)를 비롯해 빙하기의 털매머드 해부 경험이 있는 영국의 고생물학자 토리 헤리지 박사(Dr. Tori Herridge), 미국인 고생물학자이자 티라노사우루스의 생리학, 생물학에 저명한 스티브 브루사테 박사 (Dr. Steve Brusatte), 미국 콜로라도의 모리슨 자연사박물관의 수석 큐레이터이자, 공룡 화석 발견에 획기적인 역할을 한 매튜 모스브루커 (Mtthew T. Mossbrucker) 총 4명이며, 이들이 해부하게 되는 사상 최초, 최대의 티라노사우루스 실물 모형은 영국의 특수효과 전문 회사 Crawly Creatures를 통해 제작되었다.

NGC ‘2015 쥬라기 스페셜’에서는 6월 4일 목요일 밤 10시 <스피노사우루스 vs 티라노사우루스>를 시작으로 신규 공룡 대작 프로그램 4편이 첫 선을 보인다. 실물 크기 티라노사우루스 모형을 연구진들이 직접 해부하는 <전격 해부! 티라노사우루스>는 6월 11일 밤 10시에 방송되어 ‘2015 쥬라기 스페셜’의 대미를 장식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