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피드 정리 꿀팁 4가지

2015-08-05 14:12

add remove print link

페이스북 친구 관계 옵션을 설정하고 뉴스피드를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한다

페이스북 친구 관계 옵션을 설정하고 뉴스피드를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한다.

페이스북 친구 관계를 끊고 싶지는 않지만.

페이스북 친구 관계를 끊고 싶지는 않지만, 홍수처럼 뉴스피드를 쏟아내는 친구를 그냥 두기에는 스트레스받을 때

솔직한 마음을 담은 게시물을 올리고 싶지만, 페이스북 친구인 직장 상사, 썸남, 썸녀의 눈치가 보일 때

페이스북 친구 관계 옵션을 설정하고 뉴스피드를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는 '꿀팁'을 소개한다.

giphy.com

1. 특정 친구 게시물을 그만 보고 싶다

게시물 우측 상단 V자 아이콘 - OOO님 팔로우 취소

'팔로우 취소'하면 해당 페이스북 친구 게시물이 더는 뉴스피드에 뜨지 않는다. 친구 관계는 끊기지 않으므로 얼굴 붉힐 염려는 없다.

이하 페이스북

2. 친한 친구들 소식은 더 자주 접하고 싶다

페이스북 친구 프로필 - 친구 -친구 리스트 수정

'친구 리스트 수정'에서 친한 친구, 아는 사람, 가족, 먼 친구 등으로 친구 관계를 설정하면 뉴스피드에 올라오는 친구 소식 비율을 조절할 수 있다.

'친한 친구'로 지정하면 뉴스피드에서 친한 친구 소식이 자주 뜬다. 그리 친하지 않은 친구는 '아는 사람'으로 지정해 두자. 소식을 드문드문 접할 수 있다.

3. 내 게시물을 특정 친구에게만 공개하고 싶다.

우측 상단 三자 모양 -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

'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람은?', '나에게 연락할 수 있는 사람은?', '귀찮게 하는 사람으로부터 나를 보호하는 방법은?' 등 페이스북 활동과 친구 관계에 대한 설정이 나타난다.

'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사람은?'에서 '전체 공개', '친구만', '나만 보기', '친한 친구' 등을 선택해 내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친구를 지정할 수 있다.

4. 페이스북 친구관리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접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 三자 모양 -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 - 공개 범위 기본 사항

내 프로필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하려면?
다른 사람이 내 프로필에서 내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나요?
다른 사람의 게시물에 대한 내 좋아요와 댓글은 누가 볼 수 있나요?
누군가 내 계정을 이용한 경우(해킹)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등...
앞서 소개한 설정과 이외 다양한 페이스북 옵션이 애니메이션으로 설명돼 있다.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시도해 보자.

즐거운 이용 되세요. 이만 총총...

giphy.com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