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건만남' 검색 논란 박원석 의원 "진심으로 사과"

2015-09-03 07:19

add remove print link

정의당 박원석 의원 / 뉴스1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2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휴대

정의당 박원석 의원 / 뉴스1

(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2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휴대전화로 '조건만남'을 검색하는 모습이 한 언론사의 카메라에 포착돼 논란을 빚은 박원석 정의당 의원이 진심으로 사과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의원은 이날 밤 보도자료를 통해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오늘 본회의장에서 회의에 집중하지 않고, 부주의한 행동을 한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고 재차 사과의 뜻을 담았다.

박 의원은 앞서 이날 오전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이 진행되고 있는 도중 국회 본회의장에서 자신의 휴대전화로 '조건만남'을 검색하는 모습이 한 언론사의 영상으로 찍혀 공개됐다.

편집된 영상 속에서 박 의원은 이날 휴대전화로 본인의 기사 및 스포츠 기사 등을 검색을 하다가 주위를 한 번 둘러보더니 검색창에 '조건만남'을 검색했다.

이후 박 의원은 다시 주위를 둘러보다가 김 대표의 연설이 끝나기 전 본회의장을 빠져나갔다.

이와 관련 박 의원 측은 뉴스1과의 통화에서 "박 의원이 본인 트위터를 검색하다가 '조건만남'이라는 검색어가 떠 클릭했다가 곧바로 인터넷 창을 닫았고, 다른 글을 검색해보려고 했는데 '조건만남'이라는 단어가 자동 완성 기능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도중에 자리를 비운 것은 이날 국민모임 등과의 진보통합 기자회견이 예정돼있었고, 그 직전 티타임이 있어 나갔던 것"이라고 말했다.

home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