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근이 공개한 수프없이 라면 끓이는 '비법가루' 조리법

2015-09-04 12:20

add remove print link

네이버 TV캐스트, 올리브(O'live) 채널 '비법'라면 속에 있는 기존 수프 대신 '비

네이버 TV캐스트, 올리브(O'live) 채널 '비법'

라면 속에 있는 기존 수프 대신 '비법 가루'로 라면 끓이는 방법이 공개돼 화제다.

3일 오후 웹툰 작가 김풍(38), 개그맨 김준현(35), 가수 윤종신(46) 씨 등이 출연하는 올리브 채널 '대국민비법검증쇼 - 비법 : 하찮고도 위대한 맛(이하 비법)'에서는 같은 채널의 인기 프로그램인 '한식대첩3' 우승자 임성근(50) 씨가 출연해 수프 없이 끓이는 라면인 이른바 '임성탕면' 비법을 공개했다.

임 씨가 공개한 레시피에 따르면 소주컵 기준으로 꽃소금(1/2컵), 분말형 치킨스톡(1/2컵), 소고기 분말 시즈닝(1/2컵), 청양 고춧가루(2컵), 고운 고춧가루(1컵), 후춧가루(1/2컵)을 섞으면 수프 대신 사용 가능한 10인분 분량의 '비법가루'가 만들어진다.

각 재료를 정량에 맞춰 섞은 뒤 라면 수프처럼 물에 풀어 면을 끓이면 '임성탕면'이 완성된다.

임성탕면을 맛 본 출연진들은 "개운하다", "너무 맛있다", "대박이다" 등을 외치며 감탄을 금치 못했다. 반면 조리법이 공개된 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라면은 손쉽게 조리해서 먹는게 매력인데 들어가는 재료들이 너무 까다롭다'는 반응도 나왔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