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싫어요' 버튼 생긴다"

2015-09-16 08:09

add remove print link

projectcounsel.com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페이스북에 '싫어요' 버튼이 생길 전망

projectcounsel.com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페이스북에 '싫어요' 버튼이 생길 전망이다.

15일(현지시각) 미국 CNBC 등 현지 매체는 "페이스북이 마침내 '싫어요' 버튼을 만들 것"이라고 일제히 보도했다.

Finally, Facebook is working on a 'dislike' button
언론에 따르면 마크 저커버그(Mark Elliot Zuckerberg) 페이스북 최고경영자는 이날 회사의 분기별 공식 질의응답 회견장에서 '싫어요' 버튼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저커버그는 "사람들은 여러 해 동안 '싫어요' 버튼에 대한 요청을 끊임없이 해왔다"라며 "오늘은 매우 특별한 날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그 버튼(싫어요)을 만들어서 배포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페이스북에는 게시물에 공감을 표현하는 '좋아요(Like)'버튼만 있었다. 이용자들은 페이스북 측에 다른 버튼도 만들어 줄 것을 수차례 요구했지만 페이스북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아 왔다.

같은날 포츈지는 저커버그가 '싫어요' 버튼을 고안하게 된 배경을 언급했다. 그는 "사람들이 실제로 바라는 것은 공감을 나타내기 위한 기능"이라며 "모든 순간이 '좋아요'를 누를 수 있는 순간이라고 할 수 없다"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