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이 다섯개~' 장수돌침대 모델료 17년 25만 원"

2016-02-12 10:2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logneun''장수돌침대'가 지난 17년 동안 광고 모델에게 2

유튜브 'logneun'

'장수돌침대'가 지난 17년 동안 광고 모델에게 25만 원을 지급한 내막이 알려졌다.

중앙일보는 "돌·흙침대 제조업체 장수돌침대가 지난 1999년에 찍은 광고를 25년간 사용하면서 모델료로 25만 원만 지급했다"고 11일 단독 보도했다.

[단독] 장수돌침대 광고모델 17년간 출연료가 25만원?

이하 해당 영상 캡처

매체에 따르면 광고 영상에서 고객 센터 직원으로 등장해 "진짜 장수돌침대는 어떻게 구분하죠?"라고 묻는 여성은 현재 40대 여성 최 모 씨다.

최 씨는 당시 각종 행사장과 내레이터 모델로 활동 중 CF 촬영을 하게 됐고 이후 영상은 꾸준히 전파를 탔다. 최 씨는 가끔 지인들로부터 '아직도 TV에 나온다'는 말을 듣기도 했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겼다고 했다.

그러나 최근 최창환 회장이 3년 전에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17년 전 급하게 방송 광고를 만들었는데 모델과 종신계약을 맺고 30분 만에 찍었다"고 말하는 장면을 접하고 장수돌침대 측에 계약 내용 증명을 요구하는 서한을 보냈다.

최 씨는 자신은 종신계약을 맺은 일이 없으며, 있다 하더라도 17년이 넘도록 아무런 연락이 없는 것은 너무한 것 아니냐고 토로했다.

장수돌침대 광고는 최 회장이 직접 출연해 이마에 별 스티커 5개를 직접 붙이며 "(진짜 장수돌침대는) 별이 다섯 개"라고 대사를 하는 장면으로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장수돌침대는 국내 최초로 돌침대를 선보인 업체다.

장수돌침대 최 회장은 이날 위키트리에 "3년 전 연락이 왔을 때도 최 씨를 만나고 싶었지만 만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3년 전 최 씨가 먼저 연락이 왔음에도 만날 수 없었던 이유가 그의 임신 때문이었다는 사실도 중앙일보 보도를 통해 알았다고 말했다.

최 회장은 '종신 계약'건에 대해서 "당시에는 둘 다 광고 초보였기 때문에 '계속 쓰기로 한다'라고 표현했는데 그게 그렇게 나간 것 같다"고 해명했다.

그는 "광고 영상을 볼 때마다 '이 사람은 어떻게 변했을까?'라고 생각하며 항상 근황을 궁금해 해왔다"라며 "지금이라도 만나게 되면 작은 성의라도 표하고 싶은데 연락처도 없어 연락할 수가 없다"고 말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