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빠르게 하는 법 '애니메이션 효과 없애기'

2016-03-11 18:20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 아이폰을 빠르게 하는 방법 중 '애니메이션 효과 없애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pixabay

아이폰을 빠르게 하는 방법 중 '애니메이션 효과 없애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애니메이션 효과'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운영체계 iOS7에 적용됐으나 호불호가 갈린다. 3D 터치로 배경화면이 움직이거나 앱을 열 때 해당 앱이 커지는 등 다양하고 화려한 애니메이션 효과가 아이폰에 들어가게 됐다. 그러나 일부는 "멋지다. 하지만 쓸데없다"는 평을 내놨다. 또 애니메이션 효과 때문에 어지럽고 작동이 느려져서 싫다는 의견도 덧붙였다.

이들은 아이폰을 빠르고 깔끔하게 즐기기 위해 애니메이션 효과를 과감하게 없애기로 했다. 아이폰 탈옥 없이도 간단한 방법들이 있다.

유튜브, 9to5Mac

먼저 '설정-일반-손쉬운 설정'에 들어가 보조 터치 (Assistive Touch) 기능을 활성화한다.

홈버튼 모양 보조 터치를 아이폰 화면 아랫부분 오른쪽에 둔 다음 스포트라이트(Spotlight) 검색창을 열었다가 스크린을 터치해 다시 없앤다. 검색창을 열었다 닫는 행동을 빠르게 반복하면 애니메이션 효과가 사라진다. 정확히 몇 번 반복하는지 정해져 있진 않지만 20번 이상하면 대부분 확실하게 된다고 한다.

약간 이상한 방법 같아 보이지만 깔끔하게 애니메이션 효과를 없앨 수 있다. 애니메이션 효과가 사라진 다음에는 보조 터치를 다시 없애도 상관 없다.

이뿐 아니라 '동작 줄이기' 기능도 애용되고 있다.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일반을 선택한 다음 '손쉬운 사용'에서 '동작 줄이기'를 켜주면 된다.

home 강혜민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