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작은 짜장면 & 와플 만들기 영상

2016-05-10 14:00

add remove print link

위키트리 먹을 순 없지만, 만드는 재미가 쏠쏠한 미니어처 음식 만들기가 유행이다.일본 등

위키트리

먹을 순 없지만, 만드는 재미가 쏠쏠한 미니어처 음식 만들기가 유행이다.

일본 등 해외 직구로만 구하던 미니어처 만들기 세트를 국내 한 유통업체에서 공급하기 시작했다. 가격도 3250원 정도로 저렴한 편이다. 물감이나 메모지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부재료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

손재주가 없는 '곰손' 기자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짜장면과 와플, 붕어빵을 직접 만들어 봤다.

준비물

- 미니어처 만들기 세트

- 물감

- 메모지 (도마, 받침대, 짤주머니 등 다용도)

- 병뚜껑

유튜브, wikitree4U

1. 와플과 붕어빵 반죽 만들기

점토에 노란색, 갈색 물감을 약간 섞어 반죽한다. 세트에 포함된 틀에 넣는다.

2. 짜장면 면발 만들기

점토에 노란색 물감을 약간 섞어 반죽한다. 1mm 굵기로 반죽한 면발을 꽈배기 모양으로 꼬아 그릇에 담는다.

3. 짜장 소스 만들기

세트에 포함된 국물 표현용 접착제에 갈색, 검은색 물감을 적당히 섞는다.

4. 짜장면 고명 만들기

점토에 연두색 물감을 조금 섞어 반죽한 뒤 초록색 물감을 발라 굳히면 오이가 된다. 노란색 점토에 초록색 물감을 발라 굳혀 애호박을 만든다. 물감을 바를 때 메모지를 깔아 두면 청소하기 쉽다.

양파는 흰색 점토를 작게 잘라 만들고, 고기는 검은색과 갈색 물감을 섞은 점토를 잘게 잘라 준비한다.

5. 붕어빵 포장하기

메모지를 봉투 모양으로 접어 붕어빵을 담는다.

6. 와플 장식하기

흰색 점토로 만든 접시에 와플과 과일 조각을 담는다. 과일 조각은 세트에 포함돼 있다. 고동색 물감과 목공 접착제를 섞어 와플 위에 뿌려주면 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