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네스프레소

하정우도 직접 만들어 본 '황금 비율' 아이스 커피

2016-07-25 17:00

add remove print link

달그락 달그락. 얼음조각이 맞부딪치는 시원한 아이스 커피는 푹푹 찌는 여름날 잠시나마 더위

달그락 달그락. 얼음조각이 맞부딪치는 시원한 아이스 커피는 푹푹 찌는 여름날 잠시나마 더위를 식혀주는 고마운 존재다.

달콤한 시럽과 각양각색 토핑이 올라간 화려한 커피도 좋지만, 무더위를 식혀주는 건 뭐니뭐니해도 가장 기본적인 아이스 커피다.

요즘 충무로에서 가장 '핫'한 배우로 승승장구하는 하정우(38) 씨가 최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네스프레소 플래그십 부티크'에서 열린 '커피 클래스'를 찾았다. 평소 커피 애호가로 알려진 하 씨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짬을 냈다. 그가 도심 속에서 알찬 여름을 보내는 방법이다.

유튜브, Nespresso

바리스타를 떠올리게 하는 '올 블랙' 의상으로 이곳을 찾은 그는 팔을 걷어붙이고 커피 전문가 도움에 따라 아이스 커피를 직접 만들었다.

이날 하 씨가 배운 레시피는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아이스 커피였다. 커피 캡슐을 이용하면 전문 바리스타들이 제조할 법한 고급 커피를 뚝딱 만들어낼 수 있다. 시간은 5분이 채 안 걸린다.

'90-40-90' 단순하면서도 가장 맛있다는 '황금비율'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들이 아이스 커피 제조의 최적 비율을 찾아냈다. '90-40-90' 얼음 90g, 에스프레소 40mL, 물 또는 우유 90mL, 이 세 가지가 재료다. 간단하지만 최고의 맛을 내 일명 '황금 비율' 커피라고 불린다. 하정우 씨가 체험한 커피들도 이 레시피를 바탕으로 제조됐다.

이하 네스프레소 제공

'90-40-90' 베이직 레시피

준비물

얼음 90g, 커피 캡슐, 물 또는 우유 90mL

만드는 방법

1. 얼음 90g를 잔에 넣는다.

2. 커피 캡슐을 에스프레소 40mL로 추출한다.

3. 물 또는 우유 90mL를 넣는다.

베이직 레시피에 특별한 부재료가 더해지면 아이스 커피 맛과 향이 풍부해진다. 이전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커피를 맛볼 차례다.

첫 번째 부재료는 '고수 씨앗'이다. 향신료로 쓰이는 이 고수 씨앗은 오렌지 비슷한 향이 난다. 커피와 만나면 풍미를 한껏 살린다.

어울리는 커피 캡슐

네스프레소 부킬라 카 에티오피아

만드는 방법

1. 얼음 90g를 잔에 넣는다.

2. 얼음 잔에 커피 캡슐을 에스프레소 40mL로 추출한다.

3. 물 90mL를 넣는다.

4. 티 필터에 코리앤더 시드 2g을 넣고, 이를 잔에 담가 약 3~5분간 우려낸다.

두 번째 부재료는 '생강 슬라이스'다. 에스프레소의 쌉싸름함과 생강의 알싸함이 만나 산뜻한 여운을 만들어낸다. 생각지도 못한 '케미'다.

어울리는 커피 캡슐

네스프레소 리스트레토

만드는 방법

1. 얼음 90g를 잔에 넣는다.

2. 얼음 잔에 커피 캡슐을 에스프레소 40mL로 추출한다.

3. 물 90mL를 넣는다.

4. 생강 슬라이스 3g을 넣고, 약 3~5분간 잘 우려낸다.

아이스 커피를 직접 만들어보는 하정우 씨 영상이다. 커피에 우유 거품을 올리는 하 씨 눈빛이 사뭇 진지하다. 여러 가지 커피를 배운 그는 "여름은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아주 좋은 계절"이라고 말했다.

이하 유튜브, Nespresso

이밖에 더욱 다양한 아이스 커피 레시피는 한국 네스프레소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한국 네스프레소 공식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네스프레소 아이스커피 챌린지 이벤트

네스프레소는 25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스프레소가 엄선한 아이스커피 레시피 6가지를 직접 만들어보고 인증샷을 올려 응모하는 이벤트다. 1등에게는 하정우 씨가 직접 사인한 따끈따끈한 '네스프레소 머신'이 주어진다.

응모 게시물에는 '#네스프레소 #WhatElse #써머인더시티 #아이스커피챌린지' 해시태그를 달아야 한다. 많은 레시피들을 따라 하고 공유할수록 선물 탈 확률이 높아진다.

황금 비율 아이스커피 레시피 6가지는 순차적으로 한국 네스프레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 달 25일이다.

올여름엔 아이스 커피를 직접 만들어보자~!

경품

6회 참여: 하정우 친필 사인머신

5회 참여: 에어로치노 4

4회 참여: 뷰 레시피

3회 참여: 터치 룽고

1-2회 참여: 아이스 큐브 트레이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