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여행할 때 '새로운 친구' 사귀는 10가지 방법

2016-10-07 19:10

add remove print link

훌쩍 혼자 떠난 여행. 혼자서도 당당하게 고독과 사색을 즐기고 싶지만 외로운 마음을 어쩔 수 없다.

이하 finda

훌쩍 혼자 떠난 여행. 혼자서도 당당하게 고독과 사색을 즐기고 싶지만 외로운 마음을 어쩔 수 없다.

좋은 걸 보고 맛있는 걸 먹어도 함께 나눌 누군가가 없다는 사실에 여행이 즐겁지 않다. 한국에 있는 가족과 연인, 친구에게 실시간으로 사진과 메시지를 보내기 일쑤다.

여행지에서 어떻게 하면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을까. 혼자 여행할 때 좋은 친구를 만나는 방법이다.

1. 비행기 옆자리 사람에게 먼저 인사 건네보기

여행을 떠나는 순간만큼 설레는 순간은 없다. 이 마음을 함께 나누기 위해 비행기나 기차, 버스 등을 함께 탄 사람에게 먼저 말을 걸어보자. 목적지가 같으면 여행지에서 다시 만날 수도 있고, 그게 아니더라도 여행의 설렘을 누군가와 나눈다는 자체가 즐겁다.

2. 구글 지도가 아닌 종이 지도 이용하기

해외 여행을 할 때 구글 지도는 꽤나 유용하다. 원하는 목적지까지 가는 가장 가까운 길을 바로 알려준다. 하지만 구글 지도만 보고 걸으면 주변 풍경이나 다양한 만남을 놓칠 가능성이 많다. 많이 헤매지 않는 선에서 종이 지도를 활용하자. 모르는 길을 묻는 과정에서도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다.

3. 분위기 좋은 바에 가보기

혼자 여행할 때 가장 가기 힘든 곳이 바로 술집이다. 여럿이 어울리고 있는 곳에서 어색함마저 든다. 하지만 용기내 분위기 좋은 바에 가보자. 바 자리에 앉아서 웨이터들과 이야기를 나눠도 좋고, 조금 더 용기가 있다면 술 한 잔을 권유해봐도 좋다.

4. 이성-동성에 대한 큰 의미부여 하지 않고 어울리기

영화 '비포선셋' 같은 만남을 기대할 수도 있고, 혹은 이성과의 만남이 어색할 수도 있다. 하지만 여행지에서 만난 인연들에 너무 많은 의미는 부여하지 말자. 다같이 어울리다 보면 좋은 친구도 좋은 연인도 만날 수 있다.

5. SNS 활용해 현지인 친구 사귀기

SNS를 활용해 현지인 친구를 사귀는 것도 한 방법이다. 스냅챗,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하면 된다. 아시아권에서 공부를 했거나 혹은 친구를 사귀고 싶은 현지인들을 만나볼 수 있다. 유명 관광지가 아닌 현지인이 자주 가는 장소를 소개받을 수도 있다.

6. 현지인이 자주 가는 장소 가보기

여행에서 멋진 풍경,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좋지만 현지 친구를 사귀는 것만큼 소중한 경험도 없다. 여행지에 대해 더욱 폭넓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여행책자에 나온 곳도 좋지만,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장소를 가보자. 자연스럽게 현지인 친구를 만나는 기회다.

7. 미리 동행 구해보기

혼자 있는 시간은 필요하고 그렇다고 전체 일정을 혼자 계획하기는 부담될 때 동행을 구해보자. 최근에는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여행지와 일정이 같은 사람을 모으는 경우가 많다. 또한 현지에 가서도 급하게 동행을 구하는 경우가 있다. 같은 한국 사람이라 의지도 되고 여행 경비도 줄일 수 있다.

8. 셀카 찍지 말고 사진 찍어달라고 말해보기

혼자 여행갔을 때 가장 아쉬운 점이 바로 사진 찍기다. 혹은 너무 풍경만 찍고 다니는 것이기도 하다. 다른 여행객들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해보자. 몇 마디 주고 받으며 친분을 쌓을 수 있다.

9. 호텔이 아닌 호스텔·한인민박이나 에어비앤비로 숙소 구해보기

숙소는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다. 현지 여행 정보를 얻고 한국인 친구를 만나고 싶다면 한인 민박을,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친구를 사귀고 싶다면 호스텔을 예약하자. 일반 현지인 호스트를 만나보고 싶다면 에어비앤비나 홈스테이도 추천한다.

10. 모든 행동에 용기내 보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건 여행지에서의 마음가짐이다. 평소 낯을 가리거나 쑥스러움이 많은 성격이어도 용기를 내보자. 여행을 하며 마주치는 수많은 사람들 중 좋은 인연을 만드는 것도 결국에는 용기내 건넨 말 한마디에서 시작된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