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아솔 "내가 최홍만 싫어하는 이유?" (라이브영상)

2016-10-20 14:20

add remove print link

이하 페이스북, Wikitree종합격투기 로드FC 챔피언 권아솔 선수. 그는 위

이하 페이스북, Wikitree
종합격투기 로드FC 챔피언 권아솔 선수. 그는 위력적인 경기력 못지 않게 매서운 입담도 자랑한다. 그의 거침 없는 말에는 종종 '테크노 골리앗' 최홍만 선수가 등장한다. '독설'이 대부분이다.

"최홍만 선수를 지목해 말하는 이유가 있나?"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로드FC 압구정짐에서 권아솔 선수를 만나 단도직입적으로 물어봤다. 권 선수는 망설임 없이 "최홍만 선수는 선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그와 나눈, 최홍만 선수 관련 일문일답이다.

- 권아솔 선수는 실력 못지 않게 거침없는 입담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최홍만 선수를 지목해 말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이유가 있나?

= 제가 최홍만 선수를 많이 까서 그런지... 위키트리에서도 저를 까는듯한 기사도 나온 것 같다.

최홍만 선수는 (종합격투기) 선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 돈을 위해서 뛰는 파이터이기도 하다. 이번에 이중계약 사건도 있었다.

이전에 한국 (종합격투기) 시장이 불모지였을 때 외국에서 시합을 뛰었다. 그때부터 한국 선수들과 교류도 별로 없었다.

항상 자기가 연예인이 되고 싶어서 그런지 연예인들과 친분 과시를 했다. 반면 후배들은 뒷전이었다.

그리고 로드FC를 통해서 한국 시장이 뜨니까 자기 자신이 돈 벌 목적으로 여기로 넘어왔다. 그걸 이용하고 연예인병 같이 기자회견이나 행사 때마다 불참하거나 늦게 오는 그런 불성실한 면을 많이 보였다.

저는 이런 것들에 대해 불만이 많다. 종합격투기를 생각하지 않는 불손함이 있기 때문에 제가 최홍만 선수를 싫어하는 것이다.

- 이 자리를 통해 최홍만 선수에게 할 말이 있다면?

= 저는 그냥 최홍만이 싫고... 홍만이 형 싫어요. 그만 두세요 이제.

이날 권아솔 선수에게 종합격투기 주요 기술도 배웠다. 잽(Jab), 스트레이트 펀치(Straight punch), 백 초크(Back choke), 암 바(Arm bar) 등이었다. 특히 백 초크 공격을 당할 때는 숨이 막혀 몸서리를 치기도 했다.

백 초크 동작 배워 보기 / 유튜브, wikitree4you

권 선수는 꿈을 묻는 질문에 "종합격투기 자체가 태권도 같은 운동처럼 사람들이 쉽게 접하면 좋겠다"며 "로드FC가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라는 것을 내 손으로 증명하게끔 하는 게 꿈"이라고 답했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