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한권 다 읽는 데 33초' 14세 속독왕 영상

2016-10-21 14:50

add remove print link

곰TV,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14세 '속독왕' 이상준 군 사연이 소개됐다.

곰TV,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14세 '속독왕' 이상준 군 사연이 소개됐다.

지난 20일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책 한 권을 30~40초 만에 읽는 상준 군의 놀라운 속독 실력이 방송됐다.

이하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상준 군은 제작진이 도서관에서 무작위로 뽑은 책 한 권을 33초만에 읽었다. 한 번도 읽어보지 않은 책이라고 했다.

제작진은 임태희 작가의 '길은 뜨겁다'라는 장편 소설을 도서관에서 뽑았다. 책은 총 231페이지짜리다.

상준 군은 "좀 더 정확하게 이해하려면 한 번 정도 더 읽어야돼요"라며 더 빨리 읽었다.

이후 "은우라는 아이가 기말고사 첫 날에 엄마에게 좋지 않은 일을 하게 됩니다"라며 "그러니까 20만원을 들고 (가출해요).... 마지막에 '나는 길 위에 있다'라는 말을 하게 돼요"라고 구체적인 줄거리를 설명했다.

제작진이 "'20만원을 들고' 그 부분은 (책) 어디 있어요?"라고 묻자 상준 군은 바로 페이지를 넘겨 해당 부분을 짚었다.

상준 군은 "제가 속독을 배우긴 배웠는데 혼자서 훈련을 많이 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제작진은 268페이지짜리 소설 '봉순이 언니'를 준비했다. 상준 군은 40초 만에 이 책을 다 읽었다. 책을 다 읽은 상준 군은 제작진이 사전에 준비해 둔 문제 10개를 풀었다.

문제는 '집 주인 막내 딸의 이름은?', '봉순이 언니가 도망친 건 누구 때문이었나?', '말대가리 세탁소 총각이라 불렸던 봉순이 언니를 마구 부려먹던 남자의 이름은' 등 구체적인 내용을 담았다.

상준 군은 10문제 가운데 1문제를 틀렸다. 나머지 9문제는 모두 정답을 말했다.

상준 군은 "빨리 읽기를 연습하고 훈련하다 보니까 순간적으로 기억하는 (능력이) 많이 늘어난 것 같다"고 말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