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하면 손에 장 지지겠다고?" 질문에 이정현이 5일 한 말

2016-12-05 12:20

add remove print link

"저는 탄핵을 강행하면 손에 장을 지지겠다고 한 적이 없다"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5일

"저는 탄핵을 강행하면 손에 장을 지지겠다고 한 적이 없다"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가 5일 기자들에게 한 말이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새누리당 최고위원회의 후 '야당이 탄핵안을 발의할 경우 장을 지지겠다'고 발언한 데 대한 현재 입장을 묻는 질문에 "나는 대통령이 즉각 사퇴하지 않으면 어떤 협상에도 응하지 않겠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즉각사퇴하고 1월에 대선을 치르는 일'은 현실적으로 일어날 수가 없다는 얘기를 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달 30일 의원총회 직후 취재진을 향해 "그(야당) 사람들이 그걸(탄핵을) 실천하면 제가 뜨거운 장에다가 손을 집어넣을게요"라고 말했었다. 이 대표는 "'탄핵하자' 지금까지 야당이 여러분들 앞에 얼마나 실현시키지 못할 거짓말들을 많이 했느냐"고 덧붙였다.

이하 채널A '뉴스TOP10'

이 대표는 "거국내각? 자기들이 하자고 하지 않았냐"며 "(그래놓고) 안 한다고 했지않나. (야당이) 말 바꾸는지 안 바꾸는지 한번 내기 한 번 해볼까요?"라고 말했었다.

5일 새누리당 지도부는 대통령에게 '4월 퇴진, 6월 조기대선 일정'에 대한 입장을 내놓을 것을 공식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김성원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 대표를 비롯한 새누리당 지도부가 이날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지난 1일 의원총회에서 만장일치로 결정된 내년 4월 퇴진, 6월 대선 당론에 대해 청와대의 즉각적인 입장 표명을 요구한다"는 방침을 정했다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A 뉴스TOP10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