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나 특이해" 이색 삼각김밥 8가지

2017-01-12 16:40

add remove print link

간단하게 허기를 채울 수 있는 '편의점 식품' 삼각김밥이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1월 12일

간단하게 허기를 채울 수 있는 '편의점 식품' 삼각김밥이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1월 12일 기준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색 삼각김밥 8가지다.

1. 교동반점 짬뽕밥 (

세븐일레븐

)

매콤한 짬뽕소스로 버무린 비빔밥에 돼지고기와 오징어, 양배추 등을 고추기름에 볶아 토핑한 삼각김밥이다. 전국 5대 짬뽕집으로 유명한 강릉교동반점과 업무제휴를 통해 짬뽕맛을 살렸다. 얼큰한 맛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

2. 타코와사비 (CU)

타코와사비(たこわさび·고추냉이에 버무린 문어)가 들어있는 삼각김밥이다. 데리야끼 소스에 볶아낸 문어 슬라이스를 톡 쏘는 와사비에 믹스해 쫄깃한 식감과 이색적인 맛을 자랑하는 일본풍 삼각김밥이다.

CU

3. 동그리함박 (GS25)

야채볶음밥 가운데 함박패티를 토핑했다. 함박 패티 속에는 치즈와 머스터드소스가, 밥에는 함박패티와 잘 어울리는 데미그라스소스가 들어 있다.

GS25

4. '동원 고추참치 삼각김밥', '동원 야채참치 삼각김밥' (세븐일레븐)

'동원고추참치 삼각김밥'은 고추참치를 토핑으로 활용한 삼각김밥으로 감자, 당근, 피망 등 다양한 야채가 들어간 고추장 비빔밥이다. ‘동원야채참치 삼각김밥'은 간장 소스로 버무린 야채볶음밥에 야채참치와 마요네즈 소스를 함께 토핑해 고소함을 강조했다.

5. 종가집 김장 양념이 들어있는 '훈제 삼겹살' (CU)

삼겹살 + 김장 양념 조합으로 보쌈 스타일 삼각김밥이 탄생했다. 말 그대로 훈제 삼겹살과 붉은 김장 양념이 들어 있다.

CU

6. GS25 우삼겹주먹밥

삼각김밥 최초 소고기 원물을 사용한 주먹밥이다. 소갈비 양념을 한 우삼겹을 구워 토핑으로 사용하고, 쌈장소스를 첨가했다.

GS25

7. 세븐일레븐 '알래스카연어 삼각김밥'

알래스카연어 삼각김밥은 야채볶음 주먹밥 안에 CJ알래스카연어와 맛살, 크리미양파소스, 와사비 마요 등을 채웠다.

세븐일레븐

8. GS25 치킨우엉볶음밥

우엉볶음밥에 데리야끼소스에 얌념한 닭다리살을 토핑으로 넣었다.

GS25

업계 측 관계자는 "독특한 제품은 대부분 잠깐 출시됐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며

"너무 특이한 상품을 내놓으면 소비자들이 거부감을 갖는 것 같다"고 말했다.

GS25 '비비고 왕교자 삼각김밥', 세븐일레븐 '홍삼 닭가슴살 삼각김밥'과 '꼬막 비

빔밥 삼각김밥', CU의 김 없는 삼각김밥 '치킨볼케이노 2종' 등이 이 같은 이유로 단종됐다.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