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카이 마코토가 만들면 광고도 이렇게 다르다 (영상 6선)

2017-01-30 16:10

add remove print link

영화 '너의 이름은.'이 흥행하면서 신카이 마코토가 과거 제작한 광고가 재차 주목받고 있다

영화 '너의 이름은.'이 흥행하면서 신카이 마코토가 과거 제작한 광고가 재차 주목받고 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2007년부터 최근까지 시나노 마이니치 신문, 타이세이 건설, 노무라 부동산 등 일본 유명 기업의 광고를 다수 제작했다. 이들 광고에는 감독 특유의 서정적인 작품세계와 정교한 영상미가 고스란히 녹아 있어 잔잔한 전율을 선사한다. 

아직 '너의 이름은.'의 여운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면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광고를 감상해보자. 영상 속에 숨겨진 '너의 이름은.'의 흔적을 찾아본다면 더욱 재미있게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1. 시나노 마이니치 신문(2007) 

네이버TV

'초속 5센티미터'의 작화 감독 니시무라 타카시세가 작화를 맡은 작품이다. CM에 나오는 소녀 목소리 역시 '초속 5센티미터'에서 시노하라 아케사토역을 맡았던 콘도호미가 연기했다. 

2. 타이세이 건설(2011~2013)

유튜브, DreamON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일본 굴지의 건설회사 타이세이 건설과 작업한 작품이다. 2011년부터 2013년까지 도하 신공항 편, 보스포루스 해협 터널, 스리랑카 고속도로 등 여러 편이 제작됐다. 

이 광고는 영화 '너의 이름은.'의 모티프가 되기도 했다. 광고 속 남성은 '너의 이름은.'에서 건축업에 종사하길 원하는 대학생으로 나오는 타키를 연상시킨다. 

3. 노무라 부동산 - 누군가의 시선(2013)

유튜브, 소망아

노무라 부동산이 자사의 맨션 브랜드 '프라우드(PROUD)'를 알리기 위해 신카이 마코토 감독에게 의뢰한 광고다. 광고임에도 완성도가 높아 '언어의 정원'이 개봉했을 당시 동시상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4. Z-KAI 학습지 - 크로스로드(2014)

유튜브, ext_channel

일본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만들었다는 학습지 광고다. '너의 이름은.'의 모티프가 된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서로 다른 삶을 살면서도 공통점을 공유하고 있는 시골 소녀와 도시 소년, 이들의 우연 같은 만남이 인상 깊다. 

5. NHK AC 재팬(2015)

유튜브, DreamON

일본 방송사 NHK과 공공광고기구인 AC재팬이 공동으로 진행한 캠페인이다. '자신의 생각대로 되지 않는 삶이라고 해도 포기하는 것은 아깝다'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6. 산토리 천연수(2016)

유튜브, DreamON

'너의 이름은.' 주인공들이 출연하는 산토리 천연수 광고다. 영화에 나오지 않았던 장면이 포함돼 보는 재미가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