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인 줄 알고 피임약 먹었다가..." 성조숙증 걸린 6살 아이

2017-02-17 13:30

add remove print link

pixabay 사탕인 줄 알고 엄마 피임약을 몰래 먹은 6살 여자아이가 성조숙증에 걸렸다.

pixabay

사탕인 줄 알고 엄마 피임약을 몰래 먹은 6살 여자아이가 성조숙증에 걸렸다.

중국 매체 텅쉰신문은 장쑤(江苏)성 양저우(扬州)에 거주하는 6살 여자아이 '멍멍(萌萌・가명)'이 엄마 피임약을 먹었다가 성조숙증에 걸렸다고 지난 16일(이하 현지 시각) 보도했다.

6岁女童误食避孕药 致性早熟胸部隆起

매체에 따르면 천(陈・여) 모 씨는 딸 멍멍을 씻기다가 딸 가슴에서 멍울을 발견했다. 천 씨는 놀라 딸에게 이것저것 물었고 멍멍은 그제야 엄마에게 가슴이 아프다고 말했다.

천 씨는 바로 아이를 데리고 인민의원 소아과에 데리고 갔다. 검사 결과 멍멍은 성조숙증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의사는 천 씨에게 최근 멍멍이 성호르몬 관련 약물을 먹은 적이 있지 않냐고 물었다.

천 씨는 멍멍을 추궁한 끝에 멍멍이 천 씨 피임약을 몰래 먹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멍멍은 엄마 천 씨에게 "엄마가 침대 밑 서랍장에 사탕을 숨겨두고 먹는 걸 보고 엄마가 안 볼 때 몰래 훔쳐 먹었다"고 털어놨다.

현지 매체 중국망은 멍멍 사연을 전하며 멍멍은 특수한 상황이지만 이외에도 어린아이들이 성조숙증에 걸리는 일이 많다고 같은 날 보도했다.

매체는 패스트푸드와 인스턴트, 콩, 알류 등과 같이 성호르몬을 자극할 수 있는 음식은 피하고 야채 등 날 것 그대로를 먹으면 성조숙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전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