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먹으러 여행가요" 홍콩에서 먹어봐야할 음식 10가지

2017-02-23 16:40

add remove print link

홍콩은 한국인이 많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다. 멋있는 야경, 디즈니랜드, 마카오 등 다양한

홍콩은 한국인이 많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다. 멋있는 야경, 디즈니랜드, 마카오 등 다양한 구경거리도 좋지만, 홍콩이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먹거리' 때문이다. 이색적이면서도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음식, 디저트, 주전부리 등이 많다.

홍콩에 방문할 때 꼭 먹어보면 좋을 음식 10가지를 소개한다.

1. 딤섬

사실 '맛있는 딤섬'만 먹고 와도 홍콩 여행 반은 성공한 셈이다. 허가우, 슈마이, 샤오롱바오 등이 제일 인기가 많다.

허가우(새우 딤섬) / 이하 위키트리

슈마이 (새우+고기 딤섬)

2. 카우키 레스토랑 (구기우남)

저렴한 가격으로 우육탕면을 맛볼 수 있다. 일요일에는 영업하지 않으며, 손님이 많아 합석하는 경우가 많다.

송성호 씨 제공

3. 에맥 앤 볼리오스 아이스크림

침사추이 너츠포드 테라스로 가는 길목, 또는 홍콩섬 미드레벨 엘레베이터 근처에서 맛볼 수 있다. 과자, 씨리얼이나 초콜릿이 박힌 아이스크림이 콘이 인기 비결이다. 아이스크림 치고 가격이 조금 사악하다.

4. 허유산 망고 주스

망고 과즙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망고 주스. 홍콩에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 중 '1일 1 허유산'을 실행하는 사람도 많다. 한국 사람들은 주로 'A1 노 젤리'를 주문한다.

5. 탄탄면

탄탄면은 고소한 땅콩 소스와 매콤한 고추기름으로 맛을 낸 사천 지방 면 요리다. 느끼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이색적이다.

6. 스파이시 크랩

껍질 채 튀긴 홍콩식 게 요리다. 꽉찬 게살에 튀긴 마늘을 곁들여 먹으면 짭잘하고 맛있다.

7. 타이청 베이커리 에그타르트

부들부들한 식감을 자랑하는 에그 타르트다. 홍콩 섬에서 판다.

이수정 씨 제공

8. 제니 베이커리 쿠키

'마약 쿠키'라고도 불린다. 사르르 녹는 듯한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기가 많다. 최근 침사추이 미라도어 맨션 2층으로 자리를 옮겼다.

9. 허니문디저트 - 망고 팬케익

망고 등 과일이 들어간 음료, 빙수, 푸딩 등을 파는 곳이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망고 팬케익이다. 촉촉한 팬케익 안에 생 망고가 반기고 있다.

송성호 씨 제공

이수정 씨 제공

10. 완탕면

새우나 소고기 완탕과 닭 육수로 만든 면 요리다. 꼬들꼬들한 면의 특이한 식감이 좋다.

이수정 씨 제공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