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비 전액 후원" 송혜교, 삼일절 맞아 일본에 한글안내서 배포

2017-03-01 11:20

add remove print link

뉴스1 배우 송혜교 씨의 후원으로 한국 역사 유적지 안내서 1만 부가 도쿄 전역에 배포됐다

뉴스1

배우 송혜교 씨의 후원으로 한국 역사 유적지 안내서 1만 부가 도쿄 전역에 배포됐다.

1일 송혜교 씨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삼일절을 맞아 '해외에서 만난 우리 역사 이야기-도쿄편' 안내서 1만부를 도쿄 전역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내서 기획은 서 교수가 맡았으며 제작비는 송혜교 씨가 전액 후원했다.

안내서는 일본어와 한국어로 제작됐으며, 2.8독립선언 기념자료실, 이봉창의사 투탄 의거지 및 순국지, 신간회 도쿄지회 창립지 등 도쿄에 있는 한국 역사 유적지에 대해 전면 컬러로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서 교수는 "사실 2.8 독립선언 기념자료실 측에 2년 전부터 안내서 비치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지만 허가를 안해줘 한국 젊은 관광객들이 많이 이용하는 도쿄 내 민박집 10곳에 비치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 그는 "신주쿠 및 시부야 등 도쿄 내 유명 관광지를 방문하는 것도 좋지만 반나절 정도를 할애하여 도쿄에 위치한 한국 역사 유적지를 방문하는 것도 큰 의미가 있기에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이번 안내서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송혜교 씨는 "이런 작은 일 하나가 도쿄를 방문한 한국인 관광객들에게 도움이 되어 해외에 널리 퍼져 있는 우리의 역사 유적지에 조금이나마 관심이 더 생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지금까지 상해 윤봉길 기념관, LA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 등 12곳에 안내서를 꾸준히 기증해 왔다. 이들은 뉴욕 현대미술관(MoMA), 토론토 박물관(ROM) 등 세계적인 유명 미술관에 한국어 서비스를 유치하기도 했다.

'송혜교, 상하이 윤봉길기념관에 한글 안내서 1만부 기증'
송혜교 씨와 서 교수는 도쿄를 시작으로 교토, 블라디보스토크 등에도 우리나라의 역사 유적지를 소개하는 한글 안내서를 배포할 계획이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