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클해야 예약할 수 있다는 아이오페 '바이오랩'에 가봤다

2017-03-10 17:30

add remove print link

“피부 타입이 어떻게 되세요?” 화장품 매장을 가거나 피부관리 샵을 가면 가장 자주 받는

“피부 타입이 어떻게 되세요?”

화장품 매장을 가거나 피부관리 샵을 가면 가장 자주 받는 질문이다. 종종 트러블로 고생해 민감성인가? 싶지만 얼굴에 기름기로 번들거려 “지성인 것 같아요..”라며 자신없는 목소리로 대답하기 일쑤다.

여성뿐만 아니라 ‘그루밍 시대’ 답게 남자들도 피부에 대한 고민은 마찬가지다. 성별과 나이 관계없이 많은 이들이 자신의 피부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고, 어떠한 제품으로 관리해야하는지 어려움을 겪곤한다.

서울 명동 아이오페 바이오스페이스 2층에 위치한 '바이오 랩'에서 이러한 고민을 덜 수 있다. '바이오랩'에서는 첨단기기로 전문가에게 정밀 피부 측정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이미 소문이 자자하다. 매 달 20일 오전 9시 예약이 오픈되면 ‘광클’이 필요할 정도다.

필자는 평소 화장품에 관심이 많아 피부 관리를 나름 열심히 하는 편이다. 피부과나 에스테틱 관리도 받아보았으나 비용 부담이 커 홈케어를 주로한다. 올바르게 관리중인지 피부 상태를 측정해보기 위해 아이오페 '바이오랩'에 방문하여 직접 서비스를 체험해봤다.

바이오랩 피부측정 프로그램은 ‘베이직’과 ‘인텐시브’ 두가지로 구성되어있다. 베이직 프로그램은 60분 구성으로 전문가와 함께 얼굴 전체 측정과 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인텐시브 프로그램은 박사급 연구원의 설명과 카운셀링까지 받을 수 있다. 필자는 90분 코스인 '인텐시브 프로그램'으로 체험했다.

1. 열화상 카메라 측정 후 세안하실게요~

이하 위키트리

프로그램의 첫 시작은 PH미터와 열화상 카메라로 민감성 여부를 측정했다. 정확한 피부 측정을 위해 메이크업을 지우고 잔여물 없이 세안했다. 세안 시에도 평소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비되어있었다.

2. 평소 피부 고민 체크

피부 측정 전문가와 함께 모니터를 보면서 설문에 응했다. 평소 피부 고민을 체크하고, 클렌징과 메이크업 시 습관들을 이야기했다. 바이오랩에서 모든 프로그램은 디지털기기로 진행돼 상당히 스마트한 분위기를 풍겼다.

3. 첨단기기를 통한 피부 정밀 측정

피부 측정실에 들어서자 큰 규모의 피부과에 갔을 때 보던 기기들이 눈앞에 펼쳐졌다. 피부 측정 전문가가 전안기를 통해 색소침착, 유분, 수분, 탄력, 눈가 주름, 모공, 피지 분포 등 피부의 전반적인 상태를 측정했다.

다음 단계로는 'Antera 3DTM Pro'를 통해 눈가와 턱 아래 부분을 3D 카메라로 측정했다. 국소 부위를 집중적으로 측정하며 현재 피부 상태가 어떤지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4. 드디어 만난 '박사님'

바이오랩의 인기 비결로 꼽히는 '박사님'과의 심층 카운셀링 단계다. 앞서 진행한 피부 정밀 측정 결과를 토대로 현재 갖고있는 피부 고민을 상담받을 수 있다.

상담은 박사급 연구원의 방에서 1:1로 이뤄진다. 미래에 다가올 피부 고민까지도 예측하여 예방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피부 상태에 적합한 제품들을 소개해줬지만 구매에 대한 강요는 전혀 없었다.

5. 민낯 걱정없는 메이크업 공간

세안실 뒷편에는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부터 색조까지 마련되어있는 파우더룸이 있다. 드라이기와 헤어 매직기도 있어 평일 낮 시간에 방문해도 이후 스케쥴에 전혀 문제가 없어보였다.

6. 샘플증정

마지막 단계로는 진단 결과지와 피부에 맞는 맞춤 샘플을 제공해준다. 지성과 민감성을 모두 가진 필자에게는 '민감성 피부 테스트 실시 제품'을 사용하고, 과도한 세안이나 각질 제거는 피하는 것이 좋다는 팁을 알려줬다. 트러블이 난 후 붉게 남은 자국들을 옅게 만들어주는 토너와 크림 샘플을 받았다.

아이오페 '바이오랩' 서비스는 아모레퍼시픽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월 20일 오전 9시부터 홈페이지에서 다음 달 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전문가에게 부담감 없이 피부 진단을 받아보고 싶다면 기억해두자.

home 노정영 기자 njy222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