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털 얼마나 빠지냐고요?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영상)

2017-03-28 21:40

add remove print link

고양이를 키우는 일명 '집사'들이 공통으로 말하는 애로 사항은 바로 '털 빠짐'이다.

유튜브,SuriNoel 수리노을

고양이를 키우는 일명 '집사'들이 공통으로 말하는 애로 사항은 바로 '털 빠짐'이다.

악명 높은 고양이 털 빠짐이 어느 정도인지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는 영상이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유튜브 채널 'SuriNoel 수리노을'은 28일 오후 '5마리 고양이 털은 얼마나 빠질까? - 고양이 키우기 전 봐야 할 영상'이라는 제목으로 13분 5초짜리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한 남성은 반려묘 수리, 노을 등 고양이 5마리의 털을 정성스럽게 빗는다. 빗질할 때마다 빗에는 털이 함 움큼 씩 묻어 나온다. 5마리 고양이들에게서 빠진 털을 모두 뭉쳐 놓으니 고양이 한 마리 크기 정도 털이 모였다.

해당 채널 운영자는 "고양이 털이 얼마나 빠지는지 질문해 주시는 분이 많아 만들어봤다. 키우시기 전에 털이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보시면 좋다"며 "참고로 털갈이 시즌이라 많이 나온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을 본 한 유튜브 이용자는 "많은 사람이 고양이의 귀엽고 예쁜 면만 보고 섣불리 키우려고 하는데, 이런 면도 있다는 걸 보여줌으로써 (고양이 키우는 것을) 쉽게 생각하는 이들이 줄었으면 좋겠다"는 댓글을 달았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