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덕후 거느린 최애 라면 8선

2017-04-13 17:50

add remove print link

야식으로 사랑 받는 대표적인 라면이다.

1. 참깨라면 (오뚜기)

농심 신라면처럼 메이저 라면은 아니지만 의외로 애호가 층이 두텁다. 고소하면서 얼큰한 국물이 일품이고 내용물도 풍성한 편이다. 참깨라면은 밀가루와 참깨 등으로 반죽해 면발이 고소하다. 유성스프는 참기름과 고추기름이 혼합돼 있다. 계란 블록도 들어 있어 따로 계란을 풀어 넣지 않아도 된다.

뚜기네 라면 이야기 페이스북

2. 감자면 (농심)

감자전분을 면에 넣어 면발이 다른 라면보다 쫄깃한 편이다. 양파와 소고기로 우러낸 국물은 개운하고 깔끔하다. 건더기도 큼직한 편이고 후추로 매운 맛은 낸 점도 인상적이다.

농심 페이스북

3. 홍라면 매운치즈볶음면 (GS25)

편의점 PB 라면 가운데 가장 사랑 받는 제품이다. 매운 양념이 있는 액상스프, 치즈분말 스프, 건더기 스프가 들었다. 조리를 하면 별로 빨개 보이지 않지만 먹으면 생각보다 맵다. 치즈분말 때문인지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난다. 방송인 홍석천 씨를 광고 모델로 기용해 친근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

GS25 페이스북

4. 사리곰탕면

곰탕 맛 원조 라면이다. 어린 시절 입맛이 없을 때 어머니가 끓여주신 사리곰탕면은 아직도 잊히지 않는다. 곰탕처럼 순하고 구수한 맛이 일품이다. 사리곰탕면으로 떡국이나 만둣국을 만들어 먹는 사람도 있다.

유튜브, Ramyeon

5. 불닭볶음면 (삼양식품)

특유의 매운 맛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두터운 애호가 층을 거느리고 있다. 매콤한 소스와 볶음 참깨, 구운 김가루가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을 낸다. 최근에는 이보다 더 매운 '핵불닭볶음면'이 출시됐다.

삼양식품 페이스북

6. 오징어짬뽕 (농심)

야식으로 사랑 받는 대표적인 라면이다. 허기를 달랠 때 딱이다. 매콤하면서도 개운한 오징어짬뽕 맛 국물을 먹다보면 땀이 주르륵 흐르곤 한다. 국내 초창기 짬뽕라면 시장을 개척한 주인공이기도 하다.

농심 페이스북

7. 스낵면 (오뚜기)

찬밥을 말아먹으면 가장 맛있는 라면이다. 가는 면발에 깔끔한 맛이 나는 국물이 특징이다.

뚜기네 라면 이야기 페이스북

8. 비빔면 (팔도)

그동안 수많은 비빔면이 탄생했지만 팔도 비빔면 특유의 감칠 맛은 흉내내지 못하고 있다. 국내 비빔면계 독보적인 존재로 오랫동안 사랑 받고 있다. 항상 비빔면 1개를 먹으면 뱃속에서 허전함이 들곤 한다. 이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팔도는 기존 제품보다 용량을 20% 늘린 '팔도 비빔면 1.2'도 내놓았다.

팔도 페이스북

home 손기영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