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LG전자

“그놈의 게임 때문에…” 6년째 연애하는 커플에 위기 닥친 사연

2017-04-24 09:2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WIKITREE - 위키트리"아니 저... 거짓말하려고 했던 게 아니라"대학

유튜브, WIKITREE - 위키트리

"아니 저... 거짓말하려고 했던 게 아니라"

대학 시절 만나 6년째 연애하고 있는 커플. 남자는 무슨 잘못을 했기에 여자친구에게 "잘못했다"며 빌고 있을까?

1시간 전, 여자는 셀카를 찍고 있었다.

여자는 최근 스마트폰을 바꾼 뒤 부쩍 셀카를 찍는 일이 많아졌다. 전에 사용한 스마트폰보다 얼굴이 예쁘게 잘 나왔다. ‘피부 톤’과 ‘조명 효과’ 등 다양한 필터효과가 좋았다. 잘만 조절하면 한껏 뽀샤시한 얼굴로 만들어줬다.

필터를 바꿔가며 사진 촬영하는 여자 / 이하 위키트리

여자는 셀카 촬영을 하고 스마트폰 속 카메라 앨범을 뒤적였다. 남자친구 사진을 보는데 남친 옷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았다. 여자는 남친에게 옷을 사주기로 결심하고 인터넷쇼핑에 나섰다. 스마트폰 화면을 분할해 아랫부분으론 남친 사진을 보고, 윗부분으론 쇼핑몰 사이트를 검색했다.

여자는 남친에게 쇼핑몰 사이트 링크와 함께 메시지를 보냈다. "자기야 이 옷 어때?"

같은 시각 남자는 게임에 몰두하고 있었다. 남자는 여자친구 메시지가 귀찮았다. 스마트폰 화면을 분할해 왼쪽으로는 게임을 하고, 오른쪽으론 빠르게 “예쁘네”라는 답장을 보냈다.

여자는 “아직 안자?”라고 메시지로 물었다. 남자는 “안 그래도 지금 자려고 너무 피곤하다”라며 거짓말했다.

1시간 뒤 남자가 게임에서 키우는 캐릭터 레벨이 올라갔다.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은 마음에 대학 동기 단톡방에 “렙업했다”는 메시지를 보냈다.

아뿔싸! 실수였다. 대학 동창이었던 여친 역시 단톡방에 포함돼 있다는 걸 깜빡했던 거다. 바로 잔다는 거짓말이 탄로 나는 순간이었다. “한 시간 전에 잔다며?”라는 여친 메시지에 남자는 망연자실했다.

남자에게 곧 전화가 걸려왔다. 남자 스마트폰 화면 한 쪽에선 게임이 진행되는데, 다른 쪽에선 ‘여친♥’이라는 전화 수신화면이 떴다.

전화를 받은 남자는 처음 “원래 게임을 하려고 했던 게 아니”라고 변명했다. 여자친구 화가 풀리지 않자 결국 “미안하다”며 사과했다.

남녀가 연애할 때 종종 겪는 에피소드다. 그런데 이 에피소드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뭔가 신기한 점을 발견했을지 모른다. 두 사람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색다른 기능들이 숨겨져 있어서다.

남자와 여자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LG 전자 스마트폰 ‘G6’다.

전성규 기자

두 사람이 위 일화에서 사용한 기능을 하나하나 풀어헤쳐 보자.

‘G6’는 넓은 화면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분할’기능을 제공한다. 즉, 18:9 비율인 화면을 정사각형 2개로 분할해 각각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 여자가 쇼핑몰 사진을 고를 때, 남자가 게임을 할 때 화면분할 기능을 사용했다. 좁아진 베젤 때문에 비슷한 크기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화면은 훨씬 넓다.

G6 너비는 71.9mm이고 높이는 148.9mm다. 이 중 화면(디스플레이)이 차지하는 높이는 144.89mm(직각모서리 기준)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웹 서핑, 통화목록 등에서 더 많은 정보를 볼 수 있다”며 “동영상, 게임 등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카메라 역시 눈길을 끈다. 후면에 1300만 화소 고해상도 광각 카메라가 장착됐다. 광각 카메라는 풍경을 담기에 적합하다. 더 넓은 풍경을 찍을 수 있다.

사진 속 얼굴 피부톤을 보정하고, 사진에 조명효과 등 다양한 필터 효과를 줄 수 있다. 셀피족에게 최적화된 카메라다. 여자가 셀카를 찍는 장면에서 이 다양한 기능을 엿볼 수 있다.

G6에는 '스퀘어 카메라'라는 기능도 있다. SNS에서 자주 사용하는 1:1 비율로 사진을 촬영하고 바로 확인·편집해 SNS에 업로드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스퀘어 카메라 기능은 카메라 앱을 실행하고 '일반' 아이콘을 클릭한 뒤 '스퀘어'로 변경하면 된다.

스퀘어 카메라 기능 / LG전자

‘G6’ 사용 후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자.

G6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