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추가 됐다"...쓸데없는(?) 프듀 사실 모음집

2017-05-07 17:50

add remove print link

Mnet '엠카운트다운'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이하 프듀2)'에 관련된 소소한

Mnet '엠카운트다운'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이하 프듀2)'에 관련된 소소한 이야깃거리가 네티즌 관심을 끌었다.

지난달 30일 포털 사이트 네이트 '판'에는 "쓸데없는 프듀 사실모음(계속 추가중)"이라는 제목으로 글이 올라왔다.

해당 글에는 '프듀2' 프로그램과 출연자들에 관련된 사소하지만 흥미로운 사실들이 한 문장으로 나열돼 있다. 게시자는 "댓글에 (흥미로운 사실을) 더 쓰면 추가하겠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7일 오후 5시 기준 무려 171가지의 다양한 사실이 기록돼 있다. 처음 글이 작성된 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여전히 댓글이 달리고 있어 프듀2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눈에 띄는 사실로는 "윤지성은 초등학교 시절 맹장이 터져 단체 사진에 합성됐다", " 옹성우는 대학 졸업사진 찍을 때 쉼표머리를 지키기 위해 학사모를 쓰지 않고 걸쳤다", " 강다니엘은 긴장하면 사투리가 나온다고 했지만 프로듀스101 내내 사투리를 썼다" "다른 연습생들은 병원 갈 때 혼자 갔는데 이우진은 박성우가 보호자로 같이 갔다", "작은 우진이와 선호는 1살차이다" 등이 있다.

지난 4월 7일 방송을 시작한 프로듀스 101 시즌2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다음은 모음집 원문 중 일부다.

1. 윤재찬과 배진영은 같은 리라아트고로 전부터 친분이 있었다

2. 홍은기와 여환웅은 서공예 실무과 선후배로 프듀 전부터 친분이 있었다

3. 윤희석은 건국대 산업공학과이다. (현재 휴학 중)

4. 김재환과 정세운은 호원대 실음과 선후배 사이다 (김재환이 한 살 형)

5. 배진영은 주결경 광팬이었다 (페북에 흔적이 남아있다.)

6. 라이관린은 기말고사 2등을 한 적도 있다 (의외다)

7. 강다니엘의 개명 전 이름은 강의건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8. 윤지성의 개명 전 이름은 윤병옥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9. 이인수, 김태동, 이광현은 모두 소년24 출신인데, 이 때 이인수와 김태동은 같은 유닛블루였다.

10. 이광현 (누너예 음색깡패)은 원래 래퍼이다

11. 김태동은 누나만 3명 있다 (누나들이 SNS에 잘 홍보해준다) -> 2명이라고 한다

12. 김태동은 엑소 빼빼로 광고에 출연한 적이 있다

13. 강다니엘과 윤지성은 프듀 전 차오루의 백댄서로 선 전적이 있다, 이 때 둘은 MMO 입사 전이었다

14. 이번에 최민기, 이준우는 금발로 염색했으며 강다니엘은 갈색, 이대휘는 흑발을 했다

15. 옹성우+강다니엘/김태민+김태우는 항상 붙어있다 (일명 옹녤, 태태즈)

16. 이대휘와 전소미는 데뷔 전부터 친구였다.

17. 우진영의 전적은 화려하다 (네이버 블로그에 우진영 치면 큐브, JYP, 스타쉽 등등 수많은 회사들에 합격했다는 사실이 나온다 - 실제로 JYP 연습생이었다고 한다.)

18. 이기원은 JYP 연습생 출신이다 (근데 왜 땜에 탈락위기 ㅠㅠ)

19. 이의웅은 교복조끼를 잘 안 입는다 (중학교 때부터 그랬다)

20. 위에화의 리더는 이의웅이다 ( 이유 - 2명은 외국인, 한 명은 짱구2, 한 명은 안형섭 )

21. 켄타는 얼마 전까지 알바를 하며 고시원생활을 했다 (맴찢)

22. 켄타는 꽤 유명한 틴탑, 하이라이트 남팬 출신이다 ( 리키가 기억도 해준다. )

23. 정세운은 케이팝스타 탑10 출신이다

24. 정세운은 요즘 다이어트 중이라 한다 (실제로 살도 많이 빠졌다)

25. 박지훈은 엄청난 패션테러리스트다 (형광 신발끈, 맨투맨+남방 등...)

26. 휴가기간 동안 이건희와 여환웅은 같이 놀이공원을 갔으며, 배진영과 이대휘는 같이 코엑스를 갔다.

27. 이건희는 닮은 꼴이 참 많다 - 슬픈개구리, 어노잉오렌지, 울라프, 박경, 이동욱, 존박

28. 이건희는 감정동화기이다 (여태껏 3번 울었다. - 뉴이스트 인터뷰 때, 장문복 울 때, 켄타 울 때)

29. 여환웅은 서공예 실무과 실기 만년1위였다.

30. 홍은기와 여환웅의 과거 춤영상은 유투브에 치면 꽤 올라온다. ( 여환웅은 6기, 홍은기는 5기 )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