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안84 지갑에 SNS 반응 (+파괴왕 댓글)

2017-05-12 12:20

add remove print link

지갑 고쳤다. 할머니가 돈 들어오는지갑은 바꾸지말라고해서 오래쓰는것 같음Post

지갑 고쳤다. 할머니가 돈 들어오는지갑은 바꾸지말라고해서 오래쓰는것 같음

Posted by 김희민 on Thursday, 11 May 2017

웹툰 작가 기안84의 지갑에 SNS 사용자들이 보인 반응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기안84는 지난 11일 페이스북에 "지갑 고쳤다. 할머니가 돈 들어오는 지갑은 바꾸지 말라고 해서 오래 쓰는 거 같음"이라고 글을 남겼다.

지갑 사진도 올렸다. 사진 속 지갑은 때가 묻어있는 등 다소 낡은 모습이라 눈길을 끌었다.

게시물은 12일 현재 좋아요 4000개, 댓글 800개 이상 달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일부 SNS 사용자들은 "누가 제발 지갑 좀 훔쳐가주세요", "지갑 썩은 거 같다" 등 반응을 보였다.

주호민 작가도 "화재 현장에서 꺼낸 거 같아"라고 댓글을 달아 웃음을 자아냈다.

주호민 작가 댓글에 대한 반응도 뜨겁다. 일부 사용자들은 "파괴왕이다", "저 지갑 이제 없어지겠다"고 했다.

주호민 작가는 SNS에서 '파괴왕'이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다. 그가 소속됐거나 언급한 학교나 학과, 포털사이트 등이 모두 사라진 독특한 이력 때문이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기안84작가 지갑도 '파괴'되는 거 아니냐며 우스갯소리를 늘어놓고 있는 상황이다.

기안84는 네이버 웹툰 '패션왕', '복학왕'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 작가다. 최근 KBS '해피투게더', MBC '나 혼자 산다'에도 출연하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다.

home sto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