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격랩 쏟아내던 여자 래퍼" 에이솔 곡 9선

2017-07-24 17:30

add remove print link

에이솔은 Mnet '쇼미더머니6' 3차 예선에서 우승 후보로 꼽히던 페노메코를 누르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에이솔 인스타그램
에이솔 인스타그램

래퍼 에이솔(Asol)이 주목받고 있다. 에이솔은 Mnet '쇼미더머니6' 3차 예선에서 우승 후보로 꼽히던 페노메코를 누르고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

에이솔 무대에 프로듀서 도끼는 "여자 래퍼가 폭격랩을 하는 건 솔직히 저희 프로듀서들은 처음 봤다"면서 극찬했고, 개코는 에이솔에게 바로 앨범을 준비하라며 놀라워 했다.

Mnet '쇼미더머니6'
Mnet '쇼미더머니6'

1997년 7월생 올해로 21살인 에이솔은 초등학교 3학년 때 어머니의 영향으로 힙합을 접했다. 본명은 '안솔'이다. 에이솔이라는 활동명은 안솔을 영어로 쓴 AnSol에서 n을 빼 지었다.

소속사 엠엔씨 레코즈(MNC Records) 측은 "에이솔 어머니가 힙합을 좋아하셨다더라"며 "어릴 때부터 듣다가 관심이 생겨 노래방에서 랩을 즐겼고, 우연한 기회로 래퍼를 만나게 되면서 집에서 랩을 직접 녹음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24일 위키트리에 말했다.

래퍼의 꿈을 꾸던 에이솔은 16살 때부터 가사를 쓰기 시작했다. 그녀가 대중에게 처음 공개한 곡은 18살 음악 유통 플랫폼 사운드클라우드에 올린 'Young kobe G-mix'다. 이후 에이솔은 지난 3월 사운드클라우드에 4곡이 담긴 믹스테이프를 공개, 주목받는 여성 래퍼로 떠올랐다.

정식 앨범 발매에 대한 질문에 소속사 측은 "곧 선보일 예정이다. 에이솔이 아직 '쇼미더머니6' 촬영 중이라 정확한 일정을 정하지 못했다. 좋은 곡들 받고 있고, 유명 프로듀서 분들이 앨범에 참여해주실 것 같다"고 말했다.

에이솔이 그간 선보인 곡을 가사 일부와 함께 정리했다.

Young kobe G-mix

일기 FT. LILMONEY

"친구들은 또 비싼장비를 살때 난 비싼장비가 필요없을 정도로 연습하는게 당연해 날 제대로 위로해주는 곡 하나없고 눈물 흘리며 불른 내 곡을 친군 흘려듣네 집주인이 우리집 문을 그만 두드리길 바라면서 귀를 막고 볼륨을 부추기지 아무것도 날 방해하지않길 바래 엄만 밖에서 우는데 난 리듬타야돼 가로등이 오늘 일을 다하면 어쨌든 해는 떠 밝지 않더라도 나도 내 얘기를 다 하고 나면 아주 조금은 후련 해질거라고"

Lucifer

"살려달라 빌어봤자 난 널 파 묻겠지 수 많은 묘비에다 이름들을 새기는 중 잘 팔던 영혼마저 전부 내게 뺏기는 중 이걸 내가 설명하기에는 내 입 만 아퍼 랩퍼가 가살 쓰는게 자랑이 되는 이유 이렇게 말해도 몰라? you know bout me"

Pretty Nightmare

"어릴적 모르는게 많았어 스무살이 되면 부자 일 것 같았던 어린 나였기에 쉽게 했던 얘기 비싼 차 다 사준다며 엄마를 웃게 했지 기억나 그때 내 발의 운동화 때 하나 없는 아디다스 슈퍼스타 삼촌도 내 나이 였을텐데 난 지금 조카들 장난감 하나 못 사줬네, 참 웃겨 사랑이란건 넘 어려운 걸 가늠 하지 못해 이해 할 수 없는 속 어른도 되기는 절대 쉽지않네 이건 누군가 내게 와서 알려주지는 않기에 엄마의 짐 들을 다 알았을 때는 그 땐 내 딸에 번호도 내 희망 이길 바래 그의 눈가에 주름이 늘었을 땐 주차장에 외제차 세대가 있기를 바래"

No Play Time

"놀 시간없어 움직여 움직여 나조차 담기 부족하대 이 넓은 도시도 내 앞 뒤로 옆, 맞아 온 사방이 적 시간마다 늘어나는 경쟁력 여긴 대기업 눈감을 시간없어 당장 주윌 둘러봐봐 궁금해야할껀 넘을산이 몇 개인가야 그래서 내 시간엔 날 집안으로 밀어넣고 불꺼진 집사이 시끄럽게 소릴 질러 누군가의 아침이되야 밑집에서 내게 정답을 줄때까지 난 안 멈춰 리스 하는 삶은 아무도 꿈꾸지않아 평생 용돈받는 상상은해본적없잖아 초단위 시침조차 무겁게 느껴져 지고 가야하는건 분명해 난 아직 젊어그대로는 둘 수는 없기에 오늘도 머릿속을 색칠해 더 뿌옇게"

Dugout

"uh 나만한 듣보잡도 없지 근데 난 과대평가 받아 마땅해 deserve it 니 회사서 칼을 갈든 내 랩은 총이지 매일 죽여 주는게 내 임무 없을 고민 uh 다 돈이 벌고싶다며 꼴에 존심은 지켜 팬티 깐 아이돌이라도 더 한것도 말해 나는 Fuxx u 니가 안한다면 이쁜척은 너나해 난 가식벗고 보여 알몸"

'쇼미더머니6' 지원곡

Asol #쇼미더머니6지원 #쇼미6지원

에이솔(@97.asol)님의 공유 게시물님,

'쇼미더머니6' 3차 예선

곰TV, Mnet '쇼미더머니6'

ROBIN HOOD FT. KHUNDI PANDA

"힙합은 돈을 배재 할 수 없단말에 난 기부하는 도둑은 될 수 없냐해 응 X나 말도안돼 심지어 멍청해 넌 착한척 그만해, 저 할머니의 전단지를 받고 길거리에 버리면서 세상이 아름답게 느껴지면 난 지옥에 있어 강밖에 못 본 XX에게 우리 배는 전복됐고 노는 부서졌다고 전해 봤자 쟨 이해못해 비웃을께 뻔하잖아 안그래? 근데 쟤가 어떻게 파도에 대해 써 안그래?"

home 김도담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