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신뢰 잃었는데…어떻게 해야 돌려놓을 수 있을까요"

2017-07-28 21:20

add remove print link

"헤어지자고 하는 걸 제가 몇 번이나 잡아서 사귀기로 했으면 여자친구도 저를 믿고 노력해줬으면 좋겠는데"

여자친구의 신뢰를 잃었습니다. 제가 같은 잘못을 여러 번 해서 이제는 여자친구가 저를 포기한 느낌이에요. 제 입장에서는 여자친구가 알면 속상할 것 같아서 대충 둘러대고 하얀 거짓말을 했는데 나중에 여자친구가 우연히...

Posted by 서울대학교 대나무숲 on Thursday, 27 July 2017

한 남성의 고민 글이 SNS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7일 페이스북 페이지 '서울대학교 대나무숲'에 올라온 글이다.

작성자는 "여자친구의 신뢰를 잃었다. 같은 잘못을 여러 번 해서 이제는 여자친구가 저를 포기한 느낌"이라고 글을 시작했다. 그는 "제 입장에서는 여자친구가 알면 속상할 것 같아서 대충 둘러대고 하얀 거짓말을 했는데, 나중에 여자친구가 우연히 알게 되니 더 속상해하더라"고 적었다.

이어 "이게 반복되다 보니 (이제는) 제가 어떤 약속을 가도 의심하고 못 믿는다. 이제는 그냥 어디를 가는지 누구를 만나는지 물어보지도 않는다. 여자친구가 되게 싫어하는 동아리 술자리 모임이 있는데, 지금은 그냥 거기 간다고 하면 잘 놀다 오라고 한다"고 했다.

글쓴이는 "이제부터 여자친구한테 잘못 안 하고 잘하려고 노력하는데, 여자친구가 저를 포기해버린 것 같다"고 했다.

이어 "헤어지자고 하는 걸 제가 몇 번이나 잡아서 사귀기로 했으면 여자친구도 저를 믿고 노력해줬으면 좋겠는데 힘들다. 어떻게 해야 여자친구를 돌려놓을 수 있냐"고 조언을 구했다.

해당 게시물은 28일 기준 댓글 2000개 이상 달리며 주목받고 있다. 일부 SNS 이용자들은 "연인 사이에 믿음과 신뢰가 가장 중요하다", "인과응보"라고 글쓴이를 지적했다. 이와는 달리 "여자친구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터놓고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라"고 조언하는 이들도 있었다.

영화 '연애의 온도' 스틸컷
영화 '연애의 온도' 스틸컷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