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터카로 5대 치고 도주한 10대 붙잡은 아프리카 BJ

2017-09-02 11:00

add remove print link

운전면허가 없는 10대가 렌터카를 빌려 운전하다 차량 5대를 치고 달아났지만 생방송 중인 BJ에게 붙잡혔다.

생방송하다 무면허 뺑소니 10대 붙잡은 BJ /이하 독자 제공 영상 캡처=연합뉴스
생방송하다 무면허 뺑소니 10대 붙잡은 BJ /이하 독자 제공 영상 캡처=연합뉴스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운전면허가 없는 10대가 렌터카를 빌려 운전하다 차량 5대를 치고 달아났지만 생방송 중인 BJ에게 붙잡혔다.

1일 부산 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오후 7시 35분께 부산 남구 용호동 백운포 주차장에서 A(17) 군이 고등학생인 B(17) 군 등 또래 남녀 4명을 태우고 아반떼 승용차를 몰다 주차된 차량 5대의 앞뒤 범퍼를 잇따라 충돌하고 멈췄다.

이 때문에 주변에 있던 김모(43) 씨 등 3명이 놀라 넘어지면서 부상했지만 다행히 크게 다치지 않아 진료만 받고 귀가했다.

무면허 10대가 몰던 승용차가 차량 5대 연쇄 충돌
무면허 10대가 몰던 승용차가 차량 5대 연쇄 충돌

그러나 A 군은 사고 직후 차 문을 열고 동승자들과 함께 곧바로 달아났다.

이 같은 상황은 당시 근처에서 밤낚시 표정을 생방송하던 아프리카TV BJ 기현중(38) 씨의 카메라에 고스란히 잡혔다.

기 씨는 방송을 이어가면서 자신의 오토바이를 타고 수백m를 추격해 근처 시내버스 차고지로 달아난 A 군을 붙잡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에게 넘겼다.

무면허로 차량 5대 들이받고 도주하는 10대(빨간선)
무면허로 차량 5대 들이받고 도주하는 10대(빨간선)

기 씨는 연합뉴스와 전화 인터뷰에서 "밤낚시 방송을 하고 있는데 차가 급정거하면서 충돌하는 소리가 들려 고개를 돌려보니 사고가 났고 운전자가 달아나는 것이 보여 쫓아갔다"고 말했다.

기 씨는 2015년 6월께부터 BJ로 활동하고 있다.

경찰 조사결과 운전면허가 없는 A 군은 지난달 31일 부산 동래구의 한 렌터카 업체에서 다른 사람의 운전면허증을 보여주고 승용차를 빌렸다.

A 군은 이 면허증을 길에서 우연히 주웠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정확한 입수 경위는 조사가 필요하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A 군이 보호관찰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수배 중인 사실을 확인하고 유치장에 입감한 뒤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해 도주치상 혐의로 사법처리할 방침이다.

A 군은 묵비권을 행사하고 있다고 경찰은 전했다.

BJ
home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