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령' 강형욱이 말하는 '입마개' 중요성 (영상)

2017-10-21 15:40

add remove print link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가 반려견에게 입마개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강형욱 훈련사가 꼭 방송에 내보내 달라고 한 영상! 공격견의 올바른 입마개 착용법과 중요성!! #사람의_안전이_가장_중요합니다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6월 8일 목요일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가 반려견에게 입마개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지난 16일 강형욱 훈련사 블로그에는 "누구도 물리면 안 됩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강 훈련사는 훈련을 위해 찾아갔던 집에서 개에게 물렸던 경험을 전했다. 그는 자신이 물렸던 것처럼 반려견 미용사나 수의사도 물릴 수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런 기억이 물린 사람이나 반려견에게 좋지 않은 학습효과를 남길 수 있다고 지적했다. 물린 사람은 상처나 트라우마가 각인될 수 있다. 또 무는 것으로 상황을 모면했다고 생각한 반려견들은 위협적인 행동을 더 자주하게 된다.

강 훈련사에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반려견에게 입마개 하는 것을 잔인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는 입마개가 절대 학대가 아니라고 강조했다.

입마개를 하면 반려견도 부드럽게 핸들링 받을 수 있고 반려견으로 인해 누구도 상처받지 않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 다올이, 첼시, 막내 진돗개 바로도 입마개 하는 연습을 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반려견이 누군가를 절대 물도록 놔둬서도 안 된다고 강조했다. 반려견이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면 훈련 중이든 미용이나 치료 중이든 반드시 목줄과 입마개를 할 것을 당부했다.

home 박송이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