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속 커플 댄스 명장면 10선

2017-11-02 22:20

add remove print link

흥겨운 음악에 맞춰 역동적인 춤사위를 보여주는 배우들은 팬들에게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영화 속 커플 댄스는 로맨스가 시작됨을 은근히 보여주는 장면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두 사람이 얼마나 호흡을 잘 맞추는지에 따라 장면 완성도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오고 가는 눈짓과 몸짓 속에 관객들의 감정도 따라서 춤을 춘다.

흥겨운 음악에 맞춰 역동적인 춤사위를 보여주는 배우들은 팬들에게 또 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영화 '검사외전'에 출연한 배우 강동원 씨가 붐바스틱 댄스를 췄던 장면은 한동안 온라인에서 크게 화제가 됐다. 영화 속 댄스 명장면들 중에서는 TV 방송 등에서 수많은 패러디와 변주를 거쳐 재생산되는 경우도 있다.

여기 찰떡같은 호흡으로 궁합 좋은 커플 댄스를 보여주는 영화 명장면 10개를 꼽아 소개한다.

1. 라라랜드 (2016)

영화 '라라랜드' 속 남녀 주인공은 티격태격하다 서로에게 설렘을 느끼기 시작한다. 노을이 지는 밤하늘 배경과 여주인공 노란 드레스가 미적 즐거움을 준다.

유튜브, Hup

2. 메이크 유어 무브 (2014)

댄스영화 시리즈로 유명한 '스텝 업' 제작진이 만든 영화로, 가수 보아 씨가 여주인공으로 출연했다. 익히 알려진 보아 씨 춤 솜씨와 함께 연기력을 엿볼 수 있다.

유튜브, Jinju Yun

3. 스텝 업 3D (2010)

영화 '스텝 업' 시리즈 중 세 번째 영화다. 롱테이크로 찍은 스트리트댄스라는 점에서 특이한 매력을 가진 장면이다. 춤을 좋아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포기해버린 카밀(알리슨 스토너)에게 무스(애덤 세바니)는 오랜만에 같이 춤을 춰보자고 제안한다.

유튜브, David Webber

4. 월-E (2008)

우주 공간을 함께 유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이브와 월 E 모습은 로봇도 커플 댄스를 출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월 E가 뿌리는 스프레이 가루가 마치 꽃가루처럼 아름다운 곡선을 그리며 흩어지는 모습이 장관이다.

유튜브, filu005

5. 시카고 (2002)

남녀 커플은 아니지만 궁합이 척척 맞는 퍼포먼스다. '남편을 죽인 여자들'이라는 살벌한(?) 콘셉트로 데뷔해 인기를 끈다는 장면이다. 다소 비현실적으로 느껴지지만, 영화 '시카고'가 화려한 외적 요소와 가십거리에만 목매는 언론과 대중을 풍자하는 내용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 퍼포먼스에 숨겨진 의미를 읽을 수 있을 것이다.

유튜브, Movieclips

6. 타이타닉 (1997)

전설적인 영화 '타이타닉' 두 주인공이 3등실 파티에서 춤을 추며 자유로움을 한껏 누리는 장면이다. 상류 사회에 갑갑함을 느끼고 있었던 로즈(케이트 블란쳇)는 잭(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을 만나 처음으로 자유를 느낀다. 신고 있던 구두를 벗어던지는 모습이 의미심장하다.

유튜브, 20th Century Fox UK

7. 여인의 향기 (1992)

"스텝이 엉키면 그게 바로 탱고예요"

찰리(크리스 오도넬)와 함께 레스토랑을 찾은 프랭크(알 파치노)는 처음 만난 여성 도나(가브리엘 앤워)에게 탱고를 가르쳐 주겠다며 불쑥 제안한다. 눈이 보이지 않는 장님이지만 도나를 능숙하게 리드하며 탱고를 추는 프랭크는 관객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준다.

유튜브, Movieclips

8. 더티 댄싱 (1987)

댄스영화 고전이라고 불리는 영화 '더티 댄싱'에서 마지막 피날레를 장식하는 커플 댄스 장면이다. 댄스가 섹스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거나 기성 세대에게 반발하는 청춘을 의미한다는 등 해석이 분분하다. 파티 분위기 속에서 8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유튜브, Sabi Eva

9. 사운드 오브 뮤직 (1965)

'도레미송'으로 유명한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에서 여주인공 마리아(줄리 앤드류스)가 본 트랩 대령(크리스토퍼 플러머)에게 사랑을 느끼는 장면이다. 오스트리아 전통 왈츠 춤을 보는 재미도 있다.

유튜브, Rodgers and Hammerstein

10. 하이 스쿨 뮤지컬 : 졸업반

사랑스러운 커플 가브리엘라(바네사 허진스)와 트로이(잭 애프론) 두 사람의 아름다운 댄스 장면이다. 졸업반이 된 두 사람은 진로 문제로 인해 위기를 겪다가 서로에 대한 사랑을 확인하며 극적으로 화해한다.

유튜브, Lise LS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