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께 누 끼쳐 참담” 전병헌 정무수석 사퇴 (입장 전문)

2017-11-16 11:44

add remove print link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사의를 표명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전병헌 청와대 정무수석이 16일 사퇴했다. 앞서 전 수석은 측근들의 뇌물 수수 혐의로 수사선상에 올랐다.

이날 전 수석은 청와대 춘추관에서 "저는 오늘(16일) 대통령께 사의를 표명했다. 길지 않은 시간 동안 정무수석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려고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누를 끼치게 되어 참으로 참담한 심정"이라고 밝혔다.

전 수석은 "국민의 염원으로 너무나 어렵게 세워진 정부, 그저 한결같이 국민만 보고 가는 대통령님께 누가 될 수 없어 정무수석의 직을 내려놓는다"고 했다.

전 수석은 "국민께서 문재인 정부를 끝까지 지켜주시리라 믿는다. 제 과거 비서들의 일탈행위에 대해 다시 한번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결백도 주장했다. 전 수석은 "저는 지금까지 e스포츠와 게임사업을 지원, 육성하는데 사심없는 노력을 해왔을 뿐 그 어떤 불법행위에도 관여한 바가 없다. 언제든 진실규명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했다.

이날 전 수석이 발표한 입장 전문이다.

저는 오늘 대통령님께 사의를 표명했습니다.

길지 않은 시간 동안이지만 정무수석으로서 최선의 노력으로 대통령님을 보좌하려 했는데 결과적으로 누를 끼치게 되어 참담한 심정입니다.

국민의 염원으로 너무나 어렵게 세워진 정부, 그저 한결같이 국민만 보고 가시는 대통령께 제가 누가될 수 없어 정무수석의 직을 내려놓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문재인 정부를 끝까지 지켜주실 것을 믿습니다.

제 과거 비서들의 일탈행위에 대해 다시 한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저는 지금까지 사회에 만연했던 게임산업에 대한 부당한 오해와 편견을 불식시키고 이스포츠를 지원 육성하는 데 사심없는 노력을 해왔을뿐 그 어떤 불법행위에도 관여한 바가 없음을 다시 한 번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언제든 검찰에 나가 소명을 하겠습니다. 하루 빨리 진실이 규명되어 불필요한 논란과 억측이 해소되기를 기대합니다.

home 편집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