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여중생 폭행사건' 가해자 근황

2017-11-24 07:30

add remove print link

임 부장판사는 "너희에게 희망이 있는지 꼭 보여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부산 여중생 폭행사건' 가해자 근황이 공개됐다.

연합뉴스는 23일 부산지방법원 서부지원 형사1부 심리로 열린 '부산 여중생 폭행사건' 2차 공판 현장을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임광호 부장판사는 가해 여중생 3명을 꾸짖으며 "같은 방 수용자가 '너희는 글로만 반성하는 거 같다'고 했다는데. 그 생각은 나도 든다"고 말했다.

임 부장판사는 "너희 안에 진짜 달라질 수 있는 희망이 있는지 봐야 하는데 반성하고 있는지 나는 아직 모르겠다"며 "억울하다 생각 마라. 더 반성하라"고 했다.

가해 여중생 김모(14)양과 정모(14)양, 혐의가 비교적 약한 윤모(13)양은 두번에 걸쳐 반성문을 제출했다. 윤 양 어머니도 반성문을 제출했다. 임 부장판사는 윤 양 어머니에게 "윤 양은 피해자가 아니다. 얘는 공범"이라며 "어머니 글(반성문)을 보니 애가 왜 이렇게 됐는지 짐작도 간다. 그렇게 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임 부장판사는 가해 여중생들에게 또 다시 '반성문 숙제'를 냈다. 자신이 징역혁을 받고 3~5년을 복역한 뒤 교도소 문을 나서면 어떻게 살지를 고민해 보라는 내용이다.

그는 "소년 사건은 빨리 끝내야 하는 것을 알지만 정말 고민이 많이 된다"며 "너희에게 희망이 있는지 꼭 보여달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9월 3일 부산 사상경찰서는 여중생들을 상해 혐의로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SNS에는 한 여학생이 피투성이가 된 상태에서 무릎을 꿇고 있는 사진이 확산됐다.

가해 학생은 피투성이가 된 채 무릎을 꿇은 학생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아는 선배에게 보내기도 했다. 가해 학생은 선배에게 사진을 보내며 "심해?", "(교도소) 들어갈 것 같아?"라고 물었다. 이 사진을 받은 선배가 SNS에 해당 사진을 공개했고 공분이 일었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