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아서 더 특별한 결혼식” 스몰웨딩한 연예인 17쌍 (사진)

2017-12-08 17:20

add remove print link

지난 5월 잡코리아 설문조사 결과 20~30대 직장인 중 87.3%가 '스몰웨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가성비를 따지는 2030세대 사이에서 스몰웨딩이나 셀프웨딩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지난 5월 잡코리아 설문조사 결과 20~30대 직장인 중 87.3%가 '스몰웨딩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최근 SBS '사랑의 온도'를 비롯한 드라마에서 스몰웨딩 장면이 종종 등장하는 것도 이런 트렌트를 반영한다.

스몰웨딩 열풍은 특히 연예계에 뜨겁다. 대중의 지나친 호기심과 이로 인한 번잡함을 피할 수 있고, 개인적으로도 더 특별하고 의미 있는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SBS 예능 '동상이몽2'에 출연해 사랑을 받고 있는 장신영 씨와 강경준 씨 커플이 스몰웨딩을 준비하고 있다.

최근에 컴백한 가수 비도 김태희 씨와 결혼식 비용이 200만 원 정도밖에 안 들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배우 이태임 씨는 MBN '비행소녀'에서 "결혼을 하게 된다면 스몰웨딩으로 하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다.

'스몰웨딩 원조' 이효리 씨를 포함해 작은 결혼식을 올린 대표적인 연예인 17쌍과 이들의 근황을 정리했다.

1. 이효리(38)-이상순(43) 씨 부부

이효리 씨 언니 이유리 씨 인스타그램
이효리 씨 언니 이유리 씨 인스타그램

2013년 9월 제주도에서 가족들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해 소규모 결혼식을 올렸다. 버진로드 대신 집 마당을 거닐고, 함께 자전거를 타거나 노래를 부르는 등 하루 종일 결혼 파티를 즐겼다고 한다. 이 결혼식이 화제가 되면서 '스몰웨딩 선구자'로도 불렸다.

하지만 이효리 씨는 지난 7월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자신의 결혼식이 "사실은 '초호화 웨딩'이었다"며 "가장 비용이 적게 드는 예식은 평범한 결혼식"이라고 설명했다.

2. 이나영(38)-원빈(40) 씨 부부

이든나인
이든나인

2015년 5월 강원도 정선 한 민박집에서 가족들만 초대해 비공개로 결혼식을 치렀다. 이후 소속사 이든나인이 공개한 웨딩사진에는 푸른 밀밭을 배경으로 압도적인 비주얼의 두 사람이 담겨 있어 '동화같은 결혼식'이라는 찬사도 나왔다.

이나영 씨는 그해 12월 아들을 출산했다.

3. 비(정지훈·35)-김태희(37) 씨 부부

레인컴퍼니
레인컴퍼니

지난 1월 19일 서울 가회동 성당에서 천주교 혼배미사 형식으로 결혼식을 올렸다.

김태희 씨 웨딩드레스는 같이 오래 일해온 스타일리스트와 함께 디자인해 만든 것이라고 알려졌다. 부케는 부부의 절친이자 윤계상 씨 연인인 이하늬 씨가 받았다.

결혼 사진은 전문 사진작가가 아니라 일반 디지털 카메라로 찍었다. 위 사진도 일반 하객이 찍어서 선물해 준 것이라고 알려졌다.

비는 지난 5일 JTBC '뭉쳐야 뜬다'에 출연해 "그날은 내 아내에게 모든 걸 해주고 싶어서 적금도 들었다"며 "김태희 씨가 성당 결혼식을 추천했다"고 뒷이야기를 털어놓았다. 김태희 씨는 지난 10월 딸을 출산했다.

4. 윤승아(34)-김무열(35) 씨 부부

엘르
엘르

2015년 4월 4일 양가 친지와 가까운 지인만 초대해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다.

배우 조정석 씨가 사회를 맡았고, 신혼여행은 커플 화보차 다녀온 유럽 여행으로 대신하기로 했다. 갑작스러운 결혼 소식에 혼전임신이라는 의혹이 있었지만 두 사람 사이에 아직 자녀는 없다. 김무열 씨는 지난 5월 스포츠조선 인터뷰에서 자녀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5. 조정치(39)-정인(최정인·37) 부부

인스타일웨딩, iMBC
인스타일웨딩, iMBC

10여 년 간 연애 끝에 두 사람은 2013년 11월 29일 함께 마포구청에서 혼인신고를 하고 지리산 등반으로 결혼식을 대신했다.

결혼하기 전 두 사람은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같이 출연해 "ARS으로 축의금을 받을 수 없냐"고 물어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결혼 3년 만에 임신한 정인은 지난 3월 딸을 출산했다.

6. 구혜선(33)-안재현(30) 씨 부부

마리끌레르
마리끌레르

두 사람은 지난해 5월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는 자리로 결혼식을 대신했다. 절약한 예식 비용은 아픈 아이들을 위해 소아 병동에 기부했다고 알려졌다.

두 사람은 KBS2 드라마 '블러드'에서 함께 호흡을 맞추며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 지난 1월 tvN '신혼일기'에 출연해 현실적이면서도 달달한 신혼 생활을 공개했다.

7. 이동건(37)-조윤희(35) 씨 부부

연합뉴스
연합뉴스

지난 5월 결혼 준비 중에 조윤희 씨가 임신을 했다는 보도가 먼저 나왔다. 서류상으로는 이미 부부였던 두 사람은 지난 9월 29일 서울 사간동의 한 레스토랑에서 작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KBS2 드라마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을 인연으로 만났다. 올 연말이나 내년 초에 부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8. 송재희(37)-지소연(31) 씨 부부

매니지먼트 구
매니지먼트 구

지난 9월 7일 경기도 모처 가족들만 참석한 자리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다.

교회에서 맺은 인연으로 약 100여 일 만에 부부가 됐다. 송재희 씨는 드라마 '해를 품은 달', '욱씨남정기', '가족끼리 왜 이래'에 출연했고 지소연 씨는 '구여친클럽', '엄마' 등에 출연했다.

9. 에릭(문정혁·38)-나혜미(26) 씨 부부

E&J 엔터테인먼트
E&J 엔터테인먼트

지난 7월 1일 서울 중구 영락교회에서 가족들과 가까운 친지만 초대해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다.

신화 멤버들은 전원 참석했고 배우 이서진, 윤균상, 예지원 씨 등 동료 연예인들도 참석했다. 나영석 PD는 '삼시세끼' 촬영 이후 "에릭이 원래 낯을 많이 가리는 스타일인데 결혼 후에는 많이 밝아지고 긍정적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10. 박희순(47)-박예진(36) 씨 부부

제시 인스타그램
제시 인스타그램

2015년 말 이미 혼인신고를 했다는 사실이 약 반년 뒤 언론을 통해 알려져 화제가 됐다.

지난해 12월에는 가족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조촐한 언약식으로 결혼식을 대신했다. 2011년 공개 연애를 발표한지 5년여 만이다. 위 사진은 지난 6월에 열린 결혼 1주년 기념파티다. 이날 파티에 제시와 길, 장나라 씨 등 친한 지인들이 동석했다.

11. 이지혜(37) 씨

와이즈웨딩
와이즈웨딩

혼성그룹 '샵' 멤버 이지혜 씨는 지난 9월 18일 3살 연상의 일반인 남자친구와 제주도에서 소규모 결혼식을 올렸다.

앞서 지난 9월 11일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에 출연한 이지혜 씨는 "결혼식을 제주에서 하게 됐다. 가족끼리 잘 사는 의미를 다지고 미래를 고민하는 게 좋을 것 같아 가족 파티 개념으로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12. 김정은(41) 씨

이하 심엔터테인먼트
이하 심엔터테인먼트

지난해 4월 서울 삼청동의 한옥 레스토랑에서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초대해 작은 결혼식을 올렸다. 상대는 동갑내기 재미교포로 알려졌다.

13. 김나영(35) 씨

김나영 인스타그램
김나영 인스타그램

2015년 4월 제주도에서 비공개로 결혼식을 올렸다. 이후 출연한 MBC '세바퀴'에서 "이효리 따라한 것이 아니냐"는 짓궂은 질문을 받았지만 김나영 씨는 "20대 때 결혼식장 알바를 하면서 예식장에서 하는 결혼에 대한 로망이 없어졌다. 편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하고 싶었다"고 답했다. 지난해 6월 아들을 출산했다.

14. 나르샤(박효진·35)

결혼 1주년 자축 파티 / 나르샤 인스타그램
결혼 1주년 자축 파티 / 나르샤 인스타그램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 멤버로 지난해 10월 동갑내기 남편과 세이셸에서 둘만의 결혼식을 치렀다. 남편은 쇼핑몰 '후즈' 대표 황태경 씨다. 두 사람은 최근 SBS '자기야-백년손님'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도 했다.

15. 가희(박지영·36)

가희 인스타그램
가희 인스타그램

걸그룹 애프터스쿨 리더였던 가희는 어린 시절부터 댄서로 활동했다. 지난해 3월 미국 하와이에서 3살 연상 사업가와 작은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남편은 인케이스코리아 양준무 대표로 알려졌다. 사진 속에는 수수한 드레스 차림으로 건배를 하는 가희가 담겨 있다. 지난해 10월 아들을 출산한 가희는 최근 둘째를 임신해 태교에 전념 중이다.

16. 윤진서(34) 씨

FNC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지난 4월 제주도 자택 마당에서 가족과 친척을 초대해 스몰웨딩을 올렸다. 남편과는 같은 취미활동을 하다가 인연이 되었다고 전해졌다.

17. 봉태규(36) 씨

이하 봉태규 인스타그램
이하 봉태규 인스타그램

배우 봉태규 씨는 사진작가 하시시박(박원지·34)과 2015년 5월 서울의 한 야외카페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만 참석했다.

home 박혜연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