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스튜핏”, “후원금 다 떨어짐ㅠㅠ” 정치후원금 모금하는 국회의원들

2017-12-08 16:40

add remove print link

하태경 최고위원은 “진짜 열심히 일했는데 후원금이 다 떨어졌다”며 처량한 표정을 지어 보였다.

2017년 정치후원금 모금 시한을 20여 일 앞두고 국회의원들이 정치후원금 모금에 나섰다.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7일 페이스북에 '이재정의 영수증'이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방송민 김생민 씨가 절약 방법을 알려주는 팟캐스트 '김생민의 영수증'을 패러디한 것이다.

이재정의 영수증

[이재정의 2017 의정활동 영수증] 후원금은 잘 쓰는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의 2017년을 돌아보는 시간! 후원 안내는 덤입니다~ < 국회의원 이재정 후원 안내 > 내 손으로 정치를 바꾸는 큰 힘! 투표, 그리고 정치후원입니다. 후원해주신 정치후원금은 10만원까지 연말정산으로 전액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나 정치후원금 센터를 통해 후원해주실 수 있습니다. 계좌이체 : 농협 301-0197-6434-41 (국회의원이재정후원회) 정치후원금 센터 : http://www.give.go.kr 계좌이체를 통해 후원해주셨을 경우 연말정산을 위한 영수증을 발급해 드립니다. 영수증 신청 안내 : https://goo.gl/dg1MM3

이재정 의원실에 의해 게시 됨 2017년 12월 6일 수요일

영상에서 이재정 의원은 지난 1년간 보여준 의정 활동을 소개하며 "스튜핏", "그뤠잇" 등 김생민 씨 유행어를 외쳤다. 이재정 의원은 지난 탄핵 정국 당시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퇴를 촉구하며 시위를 하던 새누리당 의원들을 향해 "적반하장 스튜핏"이라고 했다.

이재정 의원은 "성실하고 절실하고 진실되게 일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며 정치후원금 기부를 부탁했다.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7일 블로그에 "후원금이 다 떨어졌다"는 내용 게시물을 올렸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진짜 열심히 일했는데 후원금이 다 떨어졌다"며 처량한 표정을 지어 보였다.

이하 하태경 의원 블로그
이하 하태경 의원 블로그

하태경 최고위원은 "2017년 한해 동안 20회 이상 토론회를 열었다. 참석한 토론자만 100명이 넘는다"며 "토론회를 통해 입법 발의도 하고 정부 정책도 이끌며 성과를 올렸다"고 밝혔다. 하 최고위원은 "끝없는 용기, 투지, 패기 또 지치지 않는 체력은 후원금에서 나온다"며 정치후원금 모금에 나섰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