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군대 갔을 땐...” 이스라엘 출신 나탈리 말에 “군대 갔었어?” 놀란 윤다훈 (영상)

2017-12-13 10:30

add remove print link

나탈리는 "이스라엘은 남자든 여자든 의무적으로 (군대를) 다 가야된다"고 말했다.

곰TV, MBN '헬로우 방 있어요?'

배우 윤다훈 씨가 이스라엘에서 온 나탈리 말에 순간 당황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MBN '헬로우, 방 있어요?'에서 윤다훈 씨와 나탈리, 독일에서 온 아나벨라는 요리를 함께 했다.

윤다훈 씨가 이스라엘 출신인 나탈리에게 "내가 이스라엘 사막에서 자봤다"며 "낙타 가죽으로 만든 텐트에서 잤는데 낙타 가죽 냄새가 되게 심하게 났다. 가봤냐"고 물었다.

이하 MBN '헬로우, 방 있어요?'
이하 MBN '헬로우, 방 있어요?'

나탈리는 "안 가봤다"고 답했다. 아나벨라가 "군대 갔을 때도 안 자봤어?"라고 묻자 나탈리는 "군대 갔을 때도 일반 텐트에서 잤다"고 답했다. 이 말을 들은 윤다훈 씨는 나탈리에게 "군대 갔었냐"고 물었다.

나탈리는 "이스라엘은 남자든 여자든 의무적으로 (군대를) 다 가야된다"며 "여자는 2년, 남자는 거의 3년간 복무한다"고 답했다.

"힘들지는 않았느냐"는 아나벨라 말에 나탈리는 "조금 힘들긴 한데 제가 알기로는 한국 군대보다는 덜 힘들다"고 말했다. 나탈리는 "자주 집에 갈 수 있다. 한달에 2번 정도"라며 "핸드폰도 가지고 있어도 된다. 근무 시간 아니면"이라고 덧붙였다.

이스라엘에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남녀 불문 모두 군대에 가야한다. 제대할 때는 한화 약 400만원에서 500만원 상당 퇴직금을 준다.

home 박민정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