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기 없을 때' 스마트폰 충전하는 꿀팁 영상

2017-12-18 13:50

add remove print link

유튜브 채널 'RTX TOP 10'은 '우리가 몰랐던 스마트폰 충전 꿀팁 TOP 5' 영상을 공개했다.

유튜브, RTX TOP 10

스마트폰 충전기가 없을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이 소개됐다.

최근 유튜브 채널 'RTX TOP 10'은 '우리가 몰랐던 스마트폰 충전 꿀팁 TOP 5'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충전기 없이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방법이 담겼다.

소개된 방법 중 한 가지는 '니퍼(Nipper)'를 이용하는 것이다. 니퍼는 일반 AA건전지로 스마트폰을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액세서리다.

평상시에 열쇠고리로 사용하다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니퍼 양끝에 AA 건전지 2개를 연결해주면 된다. 전기를 이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도 출시된 상품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1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이하 G9
이하 G9

또 다른 방법은 '배터리 공유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다. 배터리 공유 케이블은 스마트폰끼리 연결하면 두 기기간의 배터리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두 기기를 동시에 사용해야하는 상황에서 효과적이다.

영상은 이외에도 바나나에 구리 핀과 알루미늄 핀을 꽂은 뒤 구리선을 케이블에 연결해 충전하는 방법, '끓이는 충전기'로 물을 끓여 발생한 열을 전기 에너지로 바꿔 충전하는 방법 등을 소개했다.

'RTX TOP 10'은 "배터리 공유 케이블은 실제로 판매하는 물건이니 구입한 뒤 몰래 친구의 핸드폰에 삽입해 보세요"라고 설명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