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주치의를 제 동료로 인정할 수 없다" 정신과 전문의가 종현 유서 읽고 한 말

2017-12-19 16:30

add remove print link

김현철 씨는 배우 유아인(31) 씨에 대한 정신과적 소견을 SNS에 공개적으로 올려 뭇매를 맞았다.

나인 인스타그램
나인 인스타그램

정신과 전문의 김현철 씨가 샤이니 멤버 종현(김종현·27)이 남긴 유서에 등장하는 의사를 비판했다.

김현철 씨는 19일 트위터에 종현 유서 관련 기사를 게재하고 "저는 그 주치의를 제 동료로 인정할 수 없다"는 의견을 밝혔다. 김현철 씨는 "'운동해라', '햇볕 쬐라'에 이어 최악의 트라우마"라면서 "이런 때는 또 학회 차원의 공식 입장을 발표하지 않는다"고 했다.

김현철 씨 트위터
김현철 씨 트위터

종현이 남긴 유서에는 '의사'가 등장한다. 종현은 유서에서 "난 나 때문에 아프다. 전부 다 내 탓이고 내가 못나서야. 선생님 이 말이 듣고 싶었나요? 아뇨. 난 잘못한 게 없어요"라고 했다. 종현은 "조근한 목소리로 내 성격을 탓할 때 의사 참 쉽다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19일 오전 종현이 남긴 유서가 공개되자 일각에서는 주치의 상담 방식에 문제가 있었던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현철 씨도 이를 비판한 것이다.

앞서 지난 11월 김현철 씨는 배우 유아인(31) 씨에 대한 정신과적 소견을 SNS에 공개적으로 올려 뭇매를 맞았다. 당 시 김 씨는 유아인 씨에게 "경조증이 의심된다"며 "이론상으로는 내년 2월이 가장 위험하다"고 했다.

대한정신건강의학과봉직의협회는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정신과 진료의 특성상 개인을 진료실에서 면밀히 관찰하고 충분히 면담하지 아니하고는 정신과적 진단을 함부로 내리지 않는다"면서 김현철 씨 행동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home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