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대신 에어비엔비를 예약해야 하는 국가”

2018-01-13 18:00

add remove print link

몰타, 포르투갈, 스위스는 에어비엔비를 예약하는 게 더 나은 국가다.

셔터스톡
셔터스톡

해외여행을 계획할 때 숙소 선택은 여행객들의 많이 하는 중 하나다. 나라마다 가성비 높은 숙소가 달라서다.

어떤 국가에서는 쾌적한 시설을 갖춘 에어비엔비 비해에 호텔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싸다. 또 어떤 국가에서는 최고급 호텔임에도 에어비엔비와 숙박비가 비슷하기도 하다.

여행 숙소를 두고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웹사이트 바우처클라우드(Voucher Cloud)는 유럽으로 여행을 떠날 때 에어비엔비를 예약하는 게 좋은 여행지 목록을 공개했다. 수도에 있는 3성급 호텔과 시설이 좋은 에어비엔비 평균 가격을 비교한 결과다.

바우처클라우드에 따르면 몰타, 포르투갈, 스위스는 에어비엔비를 예약하는 게 더 나은 대표적인 국가다. 몰타의 3성급 호텔은 에어비엔비보다 두 배 이상 비싸다.

반면 루마니아와 스웨덴, 영국에서는 에어비엔비와 호텔 가격이 거의 비슷하다. 호텔을 예약하는 게 낫다는 의미다. 또 우크라이나, 라트비아, 마케도니아, 에스토니아는 에어비엔비보다 호텔을 이용하는 게 더 저렴했다.

바우처클라우드는 5성급 호텔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국가도 공개했다. 아이슬란드와 벨기에는 에어비엔비보다 숙박비가 비싼 편이지만 다른 유럽 지역과 비교했을 때 최고급 호텔 숙박비가 꽤 합리적인 편이었다.

바우처클라우드는 이번 조사 결과를 공개하며 "빠른 시일 내에 몰타, 포르투갈, 스위스로 휴가를 떠날 계획이라면 호텔보다는 에어비엔비를 선택하는 게 좋다"고 말했다.

home story@wikitree.co.kr